한메일에 들어가보니.응? 위쪽에 저건 뭐여~ ㅎㅎㅎ

클라우드라고 써있네요.. 다음도 이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 싶어서 냉큼 들어가봤습니다.

동의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다음에 필요한 부분은 왼쪽 하단에 다운받아야할 것들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싱크 프로그램과 스마트 업로더인데요.. 스마트 업로더의 경우 클라우드에 앱을 올리거나 내릴때도 자동으로 설치 화면이 뜹니다. 전 그냥 눈에 보이길래 일단 설치! ㅎㅎㅎ

자 이런 화면이 뜨고 확인을 두르면 설치 화면이 뜹니다. 업로더는 Adobe Air 기반이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 형태의 업로더가 뜹니다. 뭐 어차피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거기서 거기겠지만. 제가 기존에 쓰고 있는 U+ Box 와 매우 비슷한 느낌이네요. 
- 다음 클라우드 업로더 -

- U+Box 업/다운로더 -

이제 싱크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실행시키면 설정화면으로 넘어가네요.

싱크 프로그램은 어떤 개념인지 잘 모르겠네요.. 흠.. 일단 좀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일단 설정하면 싱크할 폴더하나를 설정하는 것으로 끝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별도의 다운로더가 뜨진 않고,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에서 일반 파일 다운 받듯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그외 다음의 다른 서비스로 보내는 기능도 있고.

추가기능탭은 아직 붙여넣기, 전체선택만 있습니다.

파일별로 보는 기능도 있네요. 폴더정리 귀찮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듯 ㅎㅎㅎ

환경설정을 보면 여러가지 현황을 볼 수 있고, 설정 초기화도 가능합니다.

다른 유저와 폴더 공유를 할 수 있나보네요. 공유현황을 보면 공유한/받은 폴더들의 목록을 볼 수 가 있네요. 


파일을 하나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파일올리기를 누르면 업로더가 뜹니다.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고 전송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전송완료가 되면서 오른쪽에 사진하나가 뜨고 오른쪽 하단에 업로드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살짝 떴다가 사라집니다.


그다음엔 보내기를 한번 써보죠. 방금 올린 사진을 요즘에 보내보겠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보내기 -> 요즘 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요즘이 뜨면서 그냥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앱도 나올까요? 아직은 업로드가 안되어있는 듯 하네요. ㅎㅎㅎ

  1. miworld 2011.03.02 22:15 신고

    네이버랑 똑같다~!!!!!!!!!!!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2011.03.02 23:10 신고

      뭐 거기서 거기에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ㅎㅎㅎ U+Box 랑도 비슷비슷해요 ㅎㅎㅎ

  2. Favicon of http://leejangsuk.tistory.com/ BlogIcon 이장석 2011.03.03 10:49 신고

    다음도 이제 클라우드를 하는 군요.
    글 잘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3. 2011.03.06 23:17 신고

    파일 하나당 4기가까지 지원하는 게 꽤 큰 것 같네요. 네이버는 200메가였던가. 총 용량도 20기가니까 2배구요. 속도도 빠르고 좋네요.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2011.03.07 12:07 신고

      예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듯 합니다. 이제 모바일용 앱만 나와주면 될듯 ㅎ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