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WithinWindows

윈도우즈8 관련 몇몇 스크린샷과 내용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Welcome Screen 이 변화한다고 하네요..  단순 화면에, 로그인만 가능한 단순한 화면 구성이 오랫동안 쓰였는데요. 이 모습이 바뀐다고 하네요. 

 Welcome Screen, pre-beta Windows 8 builds

화면 구성자체가 윈도우즈폰7 과 비슷한 모양이라고 합니다. 날짜, 요일이 표시가 되고, 배경이미지도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XP 썼을때 Welcome Screen 도 바꾸는 트윅들이 있던 것으로 압니다. ㅎㅎㅎ)

또한 MS
 데스크톱용 화면 아니라 다양한 기기별로 이같은 로그인 화면을 맞춤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태블릿에는 태블릿에 맞는 로그인 방식을 (예를 들면.. 아이패드의 스크롤이나, 안드로이드의 패턴 로그인?)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MS의 태블릿 정책과도 연결이되죠. 이미 TPC 로 XP 시절의 TE(Tablet Edition.... 겁나 무거웠던.. VISTA수준의 무거움을 자랑했던 기억이... 물론 제가 썼던 TPC 가 X41t 였지만. ) 로 태블릿에 접근했었죠. 

윈8의 경우 ARM기반에서도 구동될 것이라고 CES2011에서 밝힌 만큼 MS 는 경쟁사들인 애플과 구글이 모바일 OS 를 기반으로 태블릿에 진출한 것과 다르게 윈도우즈8을 기반으로 태블릿에 진출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서로의 강점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에 진출하는 모습이네요 

또한 오피스 2007 부터 도입된 리본 인터페이스는 윈7에선 그림판등의 일부 프로그램에 적용이 되었는데, 윈8 부턴 탐색기를 비롯한 기본적인 UI로 자리잡을 모양이네요.


탐색기의 기본 UI 입니다. 상단에 리본UI가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죠, 아이콘들이 동그랗게 표시된건, 임시 아이콘인듯 합니다.


오피스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alt미 누르면 단축키들도 나오고 말이죠. (Share 버튼이 있네요~ 흠... 네트워크간 공유가 좀더 편해질려나요)


상단에 추가 메뉴가 생기는 (이미지 상에선  Library Tools 가 생기죠? 리본UI의 전형적인 모습이죠)


역시나 전형적인 리본UI 형태입니다.


파일 보기 형식 중 썸네일 보기 선택은 우측하단에서 가능 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즈7 에서의 새로운 UI를 매우 마음에 들어했던 지라 윈7을 개령한 윈8도 기대가 큽니다.  개인적으로 골수 애플빠가 아닌지라. (물론 지금은 맥북프로를 사긴 했지만 ㅋㅋㅋ 데스크탑은 윈도우즈 ㅋㅋ 잘쓰는 중 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