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극히 개인적인~ Ray 

카테고리

Ray@Blog (1805)
~ 2016 (1805)

최근에 달린 댓글

차기 아이폰은 두종류로 나온다! 아이폰 중가형 루머

~ 2016 / 2013.06.22 01:23

애플 소식에 정통한 애플 인사이더에서 두가지 뉴스가 떴습니다.

현재 애플 아이폰의 생산을 주로 맡고 있는 페가트론 측에서 다음세대 아이폰이 두종류로 나온다는 이야기와 각 기기별 도면(?)입니다. 


http://appleinsider.com/articles/13/06/20/pegatron-ceo-apples-low-cost-iphone-will-not-be-cheap


페가트론 CEO가 자사 주총에서 저가형 아이폰의 출시를 언급했다는 부분과, '덜 비싼 아이폰'이 저가는 아닐 거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도면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http://appleinsider.com/articles/13/06/19/leaked-schematics-reveal-what-case-makers-expect-apples-low-cost-iphone-iphone-5s-will-look-like



덜 비싼 아이폰의 경우 곡면임을 표시하기 위해서 저렇게 코너마다 선이 그어져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5S 는 큰 차이 없을 것이고, 덜 비싼놈은 약간더 두껍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팟 터치처럼 알루미늄으로 나와줬으면 좋겠지만.. 플라스틱제질이 아닐까.. 합니다. 지원중단되어 사망 처리 받은 3Gs 의 부활일까요??? 



개인적으로 볼때, 현재 애플에서 언락기기 판매 기준으로 애플의 라인업이 아이폰5S - 아이폰5 - '덜 비싼 아이폰' 으로 정리될 것 같습니다. 일단 3Gs 야 iOS7 지원 대상에서 빠진 만큼 더이상 유지할 필요가 없을 것이고, 국내는 아니지만, 해외의 경우 4/4s 의 판매량이 무시못할 정도 인 만큼, 그 시장에 대응될 제품이 있어야겠죠. 

가격도 현행 4s 의 가격과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지 잘팔리는 4/4s 를 대체해야하는 이유가 뭔가 하면 두가지가 큰 이유일 겁니다.


1. 해상도 통일 문제 : 

덜 비싼 아이폰의 경우 액정 품질이 떨어질 지언정, 아이폰5와 같은 해상도와 액정 크기를 유지할 겁니다. 성능이나, 이런저런 부분들은 아이팟 터치의 부품을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상도와 액정크기를 통일해 놔야, 어플 개발자들의 개발환경이 편해지겠죠.안드로이드 만큼의 파편화는 아니고, 애플의 가이드를 제대로 준수하여 만든다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같은 말을 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도 본적이 있긴 합니다.) 3Gs + 4/4s + 아이폰 + 아이패드 미니 + 레티나 아이패드 등으로 애플측 제품도 해상도별로 파편화 되어있는데, 아이폰 3Gs 는 지원 제외라 단종, 4/4s 판매 자리를 대치한다면 개발 환경에 있어서, 부품 수급에 있어서 상당히 유리하겠죠. 


2. 라이트닝 케이블 통일 문제 :

1번과 비슷합니다. 현재 애플 모바일 제품중 구 30핀 케이블을 쓰는 제품은 아이팟 클래식 / 아이폰4/4s 입니다. 이중 아이팟 클래식이야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떨어져있을 것이고, 4/4s 를 단종시키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쓰는 대체 모델이 있다면, 애플의 입장에서도 악세사리 판매/인증 수익을 거둘 수 있겠죠.

Posted by Ray 
Total393,402
Today56
Yesterday7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