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리더 중단으로 멘붕을 느끼는 중입니다.... 이런 저런 대체서비스들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죠. 개인적으로 구글리더가 원체 강력해서, 누가 이자리를 매꿀지 궁금한데요.. 일단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서비스는 3개입니다. 

Feedly, Digg 리더, AOL 리더인데요.. Facebook 에서도 시작한다고 하는데.. 글쎄.. 요즘 페북이 예전만치 뭘 잘만드는 모습을 보지 못해서리..


1. feedly ( http://www.feedly.com/ )

  현재까진 가장 나은듯.. 합니다. FlipBoard 에서도 가장 큰 경쟁자로 여긴다고 할정도고.. 이전에는 구글리더의 디자인을 보완하는 용도로 사용했었지만.... 그냥 구글리더를 썼던 기억이.. ^_^;;; 크롬 익스텐션을 깔면 90% 정도 구글 리더와 유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도 사용중입니다. 또한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 어플도 지원합니다. 

OPML 파일이 아니더라도,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구글 리더에 있는 항목들을 다 긁어옵니다. 


2. DIGG Reader ( http://digg.com/reader )

 아직 서비스를 시작하진 않았습니다. 2000년 초반 (2004년으로 기억) 즐겨찾기 공유 서비스.. 아그건 딜리셔스구나 ㅋㅋ 뉴스서비스로 꽤나 인기를 끌었던 서비스였지만, 왠지 모르게 기억에서.. 주목도에서 밀린 서비스인 Digg 가 구글리더를 대체할 리더를 개발한다고 밝혔죠. 


클리앙에 보면 Digg 리더의 설계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번역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는 아니지만, 이런 글들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637701




3. AOL Reader ( http://reader.aol.com/ )

갑자기 AOL 이 튀어나옵니다... Mac 을 쓰다보면 AOL 계정 하나는 갖게 되는데.... 어쨌든 갑자기 Digg 가 주목받았던 2차 IT 버블 이전 1차 버블 시절의 회사가 갑자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서 나름 놀랐습니다. 아직 써보진 않았고요. OPML 파일로 구글리더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어서 Feedly 보다는 조금 번거롭긴 하네요.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글래스의 활용도를 잘보여주는 '포르자 호라이즌'  (0) 2013.06.26
구글리더 대체서비스들.....  (0) 2013.06.24
Ready, Get Set, Go!!  (0) 2013.06.24
오늘 지출..  (0) 2013.06.24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