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극히 개인적인~ Ray 

카테고리

Ray@Blog (1805)
~ 2016 (1805)

최근에 달린 댓글

LG G2 유출샷

~ 2016 / 2013.07.11 01:14

출처 : Endgadget



LG전자의 하반기 전략폰인 G2 가 엔가젯에 의해 유출? 공개? 되었네요.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보면 스냅드래곤800 (S4 LTE-A 와 동일한 AP 일듯 합니다. )탑재 ; LTE-A 지원 가능성 99%

5.2인치 풀HD 디스플레이 (크기만 보면 G Pro 의 후속에 가까운듯 합니다 G-> G Pro / GK -> G2) 탑재

2GB RAM

후면 전원버튼 & 볼륨 버튼

안드로이드 4.2.2 탑재

소프트키탑재 동영상에선 소프트웨어 키 주변도 투명처리 되어있네요. )


정도가 공개된 스펙적인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LG 전자의 신형 '스마트'폰이 국외에서 이리 큰 관심을 받을 날이 올줄은 몰랐네요.. 피쳐폰 시절의 LG가 아닌건 냉정한 사실이니 말입니다. (넥서스4 이후로 이런 관심을 받았다고 보는게.. 맞겠죠.)


LG의 삭제요청은 계속 들어오는 모양입니다. (이전에도 한번 유출된적이 있었죠. 액정의 불량화소도 발견되었죠.. 물론 엔지니어링 샘플이었지만.. ) 이런 유출들이 제조사 입장에선 부담스럽겠죠. 


발표는 8/7 일 이 예상됩니다. LG전자가 최초로 하는 글로벌 언팩행사가 되겠네요.  이미 아래 이미지와 같은 티저 이미지와 동영상이 떴죠, 



느낌상으론 기존의 옵티머스G의 느낌보다는 넥서스4의 느낌에 더 가까워보입니다.  (LG 전자 최초로 채용한 소프트웨어키라던가.)

나름 LG의 각진 디자인이 제조사 특유의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처음 유출샷돌때 (불량화소 버전) 전 넥서스5인가 했습니다.. 그정도로 넥서스 스럽습니다. 




락화면과, 초기 홈화면입니다.  어떻게 보면 옵티머스UI 가 아닌 스톡 안드로이드가 탑재된것 같기도 하지만.. 모르죠. 

현재 S4 와 HTC One 의 구글 버진이 있는만큼, LG 에서도 구글에디션이 나올듯 합니다. 


후면입니다. G2의 디자인상 가장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볼륨키와 전원 버튼이네요. 

걱정되는 부분은 카메라에 지문이 묻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카메라 어플 구동 화면입니다. 흰색으로 처리되었다는 거 빼면 일반적인 안드로이드의 그것과 동일해보이네요. 


넥서스랑 거의 비슷해보이는 전면입니다. LG마크만 없다면 넥서스5라고 해도 될듯 합니다. 




포스팅 초반에 언급했던것 처럼 안드로이드 4.2.2 탑재고, 유출된 버전은 스프린트 망을 인식하고 있네요. 




하단입니다. 아이폰5와 동일한 모양이네요. 하단 이어폰 단자에 그물망 형식의 마이크와 스피커 그 사이에 충전단자.. 

개인적인 기억으로는 옵티머스 2X 의 하단도 비슷한 형태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이어폰단자는 상단이었고, 당시의 포트 디자인과 구성이 아이폰4랑 비슷하다고 옛날에 2x 개봉 포스팅에 언금했던 적이.. )


유출된 G2의 디자인은 이정도네요. 


또한 루머로는 옵티머스 브랜드를 버린다고 하죠. 개인적으로는 최상위 라인업에만 G 시리즈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아예 지금의 라인업을 갈아엎던가요.. 현재 G시리즈외에, 뷰2 라던가. LTE 넘버 시리즈라던가, 복잡합니다. 해외에는 옵티머스 F 라인 (현LTE3 가 포함되어있음), L 시리즈도 있고요.. 


아예 LG G / F / Vu / L 뭐 이런식으로 바꾸던가.. 아니면 G 만 독립시키고 나머진 그대로 가던가.. 둘 중 하나의 스탠스를 취할것 같습니다. 


어쨌든 꽤 인기를 끌것 같습니다. 현재 LG의 성장새를 본다면 말이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덜 비싼 아이폰 랜더링.  (0) 2013.07.11
LG G2 유출샷  (0) 2013.07.11
Jwabone UP 구매..  (0) 2013.07.07
까먹고 있던 2013년 1/1일 나의 모토..  (0) 2013.07.06
Posted by Ray 
Total391,743
Today7
Yesterday12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