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극히 개인적인~ Ray 

카테고리

Ray@Blog (1805)
~ 2016 (1805)
Total375,878
Today20
Yesterday23

'블로그'에 해당되는 글 119건

  1. 2013.04.27 스팸이 시러요~
  2. 2013.01.03 2013년 블로그를 보는 개인적 단상이랄까.. (2)
  3. 2011.11.10 올만에 블로깅~ (2)
  4. 2011.06.10 블로그를 개편? 아니 초기화 했습니다.
  5. 2011.04.21 블로깅 자체를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2)
  6. 2011.03.17 나는 어떤 기기로 SNS 를 사용하나? (2)
  7. 2011.03.15 ADsense 삭제... (2)
  8. 2011.02.11 Be Multi-Blogger~~ (2)
  9. 2011.02.08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50만 달성.. (6)
  10. 2011.02.01 2011년 1월 블로그 분석
  11. 2011.01.24 LiveRe 가 개인블로거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6)
  12. 2011.01.24 ㅋㅋㅋ 블로그 유입키워드ㅋㅋㅋㅋ
  13. 2011.01.21 새로운 블로그 메타 사이트 Thegle.net 이벤트 (2)
  14. 2011.01.15 2011년 블로깅 계획. (4)
  15. 2011.01.09 멋지다~ 렉엔플레이닷넷~ (2)
  16. 2011.01.05 앗싸 좋구나~~~ 소니블로그 이벤트 당첨!!! (2)
  17. 2011.01.03 [리뷰] 트랙백의 개념
  18. 2011.01.02 다음 마이피플의 크롬용 확장기능이 생겼습니다.
  19. 2010.11.04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 스크랩 이벤트!!!!
  20. 2010.11.02 블로그 정비 및 SNS 정리 99% 완료!!!
  21. 2010.08.28 [리뷰] 티스토리에 SNS로 글보내기 플러그인 업데이트
  22. 2010.08.14 새로운 마음으로~~
  23. 2010.08.08 글쓰기 실력... 늘려야 하는데.. (2)
  24. 2010.03.13 LG 블로그 떡 받았습니다. ㅎㅎㅎ (4)
  25. 2010.03.09 LG전자 '떡' 이벤트 당첨되었습니다.!!! 음훼훼훼 (2)
  26. 2010.02.15 경인년도 되었으니.. 닉네임 바꿔볼렵니다. (8)
  27. 2010.02.08 삼성전자에서 블로그를 오픈했네요
  28. 2010.01.29 소니 다이어리가 도착했습니다!!!!!! (4)
  29. 2010.01.29 전!!!!!!!! 구글이 좋아요~~~~ (4)
  30. 2010.01.20 택배는 즐거워~ LG 더블로그 사은품 받았습니다. (4)

스팸이 시러요~

~ 2016 / 2013.04.27 23:38

아키스멧... 적용... 음.. 이래도 스팸투성이면.. 그림문자까지 적용해야하나.. 쩝. 




신고
Posted by Ray 
TAG 블로그

2013년 블로그를 보는 개인적 단상이랄까..

~ 2016 / 2013.01.03 01:52

개인 블로거 -> 파워 블로거 -> 직접 개인 미디어가 되거나, 관련 미디어팀에 속하여 활동하는 블로거 


개인적으로 블로그가 나왔던 초창기에 내가 기대했던 모델이고 그렇게 되길 기대했지만, 전자의 경우 '파워 블로거지'라는 말이나 만들어질정도로 별로 시장이나 개인 미디어로서의 기능을 못하고, 블로그라는 것 자체가 주 관심사가 아닌듯 변했고, 개인적인 활동은 조금씩 방문자라던가, 이런걸 늘려나가다, 중간에 스윽! 잘려나간 기간도 있고, 한동안 의욕상실이었던지라.... 제대로 못한것도 있고.. 


여러가지로 아쉽다. 

신고
Posted by Ray 
TAG 블로그

올만에 블로깅~

~ 2016 / 2011.11.10 00:21
헐.. 티스토리 관리 화면도 바뀌고.. ^_^;;;;;

그냥 회사 다니며 대충 살고 있습니다... 요 몇달 쥐꼬리 만한 월급에 안주하여 대충 지냈네요..

그래도 연애 시작했습니다. ^_^;;;;

이제 정신줄좀 다시 잡을렵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갤럭시 넥서스 광고 영상  (0) 2011.11.18
올만에 블로깅~  (2) 2011.11.10
넥서스 프라임 티저영상  (0) 2011.10.05
킨들 파이어 관련 영상들  (0) 2011.10.01
Posted by Ray 

블로그를 개편? 아니 초기화 했습니다.

~ 2016 / 2011.06.10 01:50
2011년 6월 10일 자로 블로그를 한번 초기화했습니다.

싹다 날렸습니다.  백업하고 싸그리 날렸죠!  

포스팅 배치나 이런것들을 다시하고 정리할까 했는데.. 엄두가 안나서 새로 시작합니다.

새마음, 새기분으로 포스팅을 해봐야겠습니다.  
 
 
2006년 11월 23일날 오픈해서 2011년 6월 10일 새벽 1시 20여분까지 530,699 분의 방문자 통계를 기록했고, 데이터를 백업했습니다. 

 

신고
Posted by Ray 

블로깅 자체를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 2016 / 2011.04.21 09:21
취업 원서도 쓰다가.. 고민하다 타이밍 놓치기도 하고. 요즘 이래저래 제정신이 아닙니다...

시험때면 늘 감기몸살이 걸리는 (일년에 4번 기본이었죠.. 물론 휴학했을땐 안걸렸지만) 징크스가... 취업이라는 시험에서 정신적인 부분에 감기몸살이 걸렸는지... 쩝..

어차피 스펙은 개떡이고, 그나마 몇군대 써본곳에선 서류에서 나가리니.. 의욕상실이긴 하네요 ^_^;;;;

정신 수습해야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Ray 

나는 어떤 기기로 SNS 를 사용하나?

~ 2016 / 2011.03.17 16:28
삼성전자 블로그에 재미있는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Tomorrow Chart]어떤 IT기기로 SNS서비스를 즐기시나요? 라는 포스팅인데요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폰과 PC가 각각 50%씩 이고, 아이패드로는 전혀 SNS를 사용하지 않네요.

SNS라는것은 개인적으로는 즉각성이라는 부분이 크게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내가 뭔가 떠들꺼리가 생기면 곧바로 적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 떠들거리가 불현듯 떠오른 생각이던지, 눈앞에 벌어진 사건이던지...

하지만 아이패드를 비롯한 태블릿은 가방에 있는 테블릿을 꺼내야하는 불편합이 있죠.. (양복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갤럭시탭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 

저의 개인 차트를 그린다면 스마트폰 50%, PC 50% 테블릿 0% 로 나올듯 합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LGU+ 전용의 Optimus Big 의 사진 유출  (0) 2011.03.18
나는 어떤 기기로 SNS 를 사용하나?  (2) 2011.03.17
드로이드3 의 사진이 떴네요  (2) 2011.03.17
ADsense 삭제...  (2) 2011.03.15
Posted by Ray 

ADsense 삭제...

~ 2016 / 2011.03.15 12:25
구글 애드센스를 지웠습니다.

어차피 폼으로 달아봤자 돈도 안생기고 ㅎㅎㅎㅎ

필력을 좀더 키워야겠네요 ^_^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로이드3 의 사진이 떴네요  (2) 2011.03.17
ADsense 삭제...  (2) 2011.03.15
MacBook Air 행사하네요  (4) 2011.03.13
그냥 잡설 ㅎㅎ  (0) 2011.03.13
Posted by Ray 

Be Multi-Blogger~~

~ 2016 / 2011.02.11 12:14
파워 블로거중 한분이신 세아향님의 잡다한 블로거? 노!노!노! 난 멀티블로거이다. 라는 글을 보고 과연 나의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인가.. 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카운터 기준으로 50만의 방문자도 달성(응? ㅎㅎ) 했고, 블로그라는 매체를 좋아라 하는지라. ㅎㅎㅎㅎ

태그 목록을 보면 나름 5년간 블로깅을 한 결과.. 중구난방입니다. ㅎㅎㅎㅎ

최근에는 IT 관련 포스팅만 줄창 해오고 있는데.. ㅎㅎ 그냥 편안하게 저다운.. 다양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그럴려고, 기존에 쓰던 다른 블로그와 합쳐둔것이니까요 ㅎㅎㅎ 

제 블로그 제목이기도 한 The Story Writer (문법은 무시~!~!~!) 라는 말처럼 제가 말하고픈 것들을 주욱~~ 표현하면 되겠죠 ㅎㅎㅎ (그전에.. 글쓰기 실력부터 늘리자.. ㅠㅠ;;; 아우~~)





신고
Posted by Ray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50만 달성..

~ 2016 / 2011.02.08 14:55

아.. 정확히 50만을 캡쳐하진 못했네요 ^_^;;;;;

방문자수에 의미를 너무 둘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ㅎㅎㅎ 

굉장히 오래 걸렸어요 ㅎㅎㅎㅎ 

방문해주시고, 댓글, 트랙백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관련 몇가지 소식들  (6) 2011.02.08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50만 달성..  (6) 2011.02.08
트랜스포머3 슈퍼볼 광고  (0) 2011.02.08
안어울리는 조합  (2) 2011.02.07
Posted by Ray 

2011년 1월 블로그 분석

~ 2016 / 2011.02.01 18:32
2011.01.01~2011.01.31
총 방문자 : 11014명  (1일 최다 방문자 2011/01/06 : 1,134명)
평균 방문자 : 355 명


인기 포스팅 (구글 분석기 사용)


1위 http://blog.raystyle.net/2794642 : 레고로 만든 스타 크래프트2 프로토스 유닛 - 프로브, 불멸자
2위 http://blog.raystyle.net/2794717 : 옵티머스2X 가격
3위 http://blog.raystyle.net/2794636 : LG U+, mini U+ 고객센터 앱 살펴보기
4위 http://blog.raystyle.net/2794763 : 옵티머스2X 반응속도가 이전 안드로이드폰들보다 꽤 빨라보이네요
5위 http://blog.raystyle.net/2794664 : 옵티머스2X 핸즈온 이미지들 (엔가젯)

입니다. 

아무래도 1월에 출시된 옵티머스2X 관련 글들이 상위권이네요. 레고로 만든 스타2 유닛을 소개한 포스팅이 1위일 것이라고 생각을 전혀 못했는데 말이죠.. 흠... 

신고
Posted by Ray 
TAG 블로그

LiveRe 가 개인블로거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 2016 / 2011.01.24 14:45


그동안 기업들에게 유료로 솔루션을 제공하던 시지온의 라이브리가. 개인 블로거들에게 LiveRe Basic 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업용으로는 LiveRe Pro로 구분하면서 추가적으로 이미지와 동영상 바로보기, 설문조사, 별점, ‘소셜보드’ 게시판 기능 등을 덧붙였다고 하네요.
신고
Posted by Ray 

ㅋㅋㅋ 블로그 유입키워드ㅋㅋㅋㅋ

~ 2016 / 2011.01.24 03:27

옵티머스 2X ㅎㅎㅎ 갤럭시S 후속 ㅎㅎㅎㅎㅎ 
신고
Posted by Ray 

새로운 블로그 메타 사이트 Thegle.net 이벤트

~ 2016 / 2011.01.21 14:07
http://thegle.net/ 이라는 메타사이트가 생긴듯 합니다.  좀 살펴봐야겠네요..

어쨌든!!! 아이폰4 케이스를 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네요. 이벤트는 참여해야 맛!! ㅋㅋㅋㅋ



신고
Posted by Ray 

2011년 블로깅 계획.

~ 2016 / 2011.01.15 14:09
06년 부터 티스토리를 운영해 왔지만, 어떤 계획을 세워본적은 없는 것 같네요. 

1월이 시작된이 좀 되었지만, 나름 이루고 픈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월 중에 블로그를 정비한것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재장착, 스킨 변경, Podcast monolog 다시 시작 및 팟캐스트용 monolog.kr 과 blog.raystyle.net 통합 (현재 monolog.kr 로 들어오시면 제 블로그의 Podcast 카테고리로 접속하게 됩니다.)

그외에 장기 계획들을 써보자면

1. 주 3회 이상 포스팅하기
그동안 불규칙적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주3회 이상 (GSL 경기결과 제회)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포스팅 내용도 잡설뿐만 아니라, 뉴스나 분석 포스팅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2. Podcast 52회 이상하기
1년은 52주로 이뤄져있죠. 주1회 이상 (지금은 쉬는 기간이라 ㅎㅎ 주 2회 정도 발행중) Podcast 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외부 활동을 하기 혹은 그 준비
LG 더블로거와 같은 외부 블로그 활동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2011년에 선정이 안된다고 하더라도, 2012년에는 선정이 되도록 블로그를 구성해볼 생각입니다.

4. 정리정돈의 생활화
매 월별 블로그 결산을 해보고 분석해볼 생각입니다.

5. 교류 강화
다른 블로거/SNS 유저들과 만나고 대화하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볼 생각입니다. 그동안 혼자놀기 혼자하는 블로깅에 안주했었는데요 앞으로는 교류를 늘릴 생각입니다.

6. 능력강화
이런 저런 공부들을 해볼 생각입니다. 글쓰기, 사진, 영상 등 블로깅 컨텐츠를 늘리기 위한 능력들 (또한 이런 능력들은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될듯)을 키워볼 생각입니다.

7. 방문자/구독수 늘리기
아직 명확한 수치는 못 정했지만, 하루 방문자가 200여명 정도 되는 작은 블로그라. 단계적으로 일단 일주일에 2000분 방문을 1차 목표로 잡을 생각입니다.

이정도가 2011년 블로깅 계획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SONY S-Frame DPP-F800 리뷰  (2) 2011.01.15
2011년 블로깅 계획.  (4) 2011.01.15
소니 5인치 Clip-on LCD CLM-V55 발표  (2) 2011.01.14
마이피플, 카카오톡의 인터넷전화라..  (0) 2011.01.14
Posted by Ray 

멋지다~ 렉엔플레이닷넷~

~ 2016 / 2011.01.09 15:33
장르와 가수의 차이가 있겠지만, 이 세상에 음악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있을까? 이 세상 최악의 악인이라할지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가수는 있겠죠? 어떤 경로로 알게되었는지는 잊었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스킨에 관심이 갔다가 포스팅을 몇개 보고 나서 너무 즐겁게 방문하곤 하는 렉엔플레이닷넷(http://recandplay.net)에 대한 소개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recandplay.net
 팟캐스트 주소 : http://recandplay.blip.tv/rss (복사후에 아이튠즈 나 기타 구독프로그램의 구독주소에 적어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튠즈로 팟캐스트를 안듣다보니, ㅎㅎㅎ)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한 라이브 연주 라는 말이 너무 따뜻하게 들리네요 ^_^  뭔가 기~~~일~~~~게 느낌을 쓰다가.. 저의 한줌도 되지 않는 표현력의 글을 보고 한숨이 나와서 ㅎㅎ 

직접 방문해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ㅎㅎ 
시와 님의 노래가 담겨있는 포스팅을 다시 보다가 문득 '내 블로그에 이 블로그를 기록해둬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딱히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ㅎㅎㅎㅎ)



신고
Posted by Ray 

앗싸 좋구나~~~ 소니블로그 이벤트 당첨!!!

~ 2016 / 2011.01.05 11:47
소니스타일진 블로그의 이벤트에 1등으로 당첨되었습니다.!!!!! http://www.stylezineblog.com/1522 앗싸~~ 


1등이에요 1등!!!!!!!!!!!!!!!!!!!!!!!!!!!!!!!!!!!!!!!!!!!!!!!!!!!!!!
신고
Posted by Ray 

[리뷰] 트랙백의 개념

~ 2016 / 2011.01.03 22:39

주변에서 블로그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몇몇 있기도 하고, 또 이 기능을 실제로 잘 안쓰시는 분들이 계셔서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트랙백은 우리나라 번역으로 엮인글(네이버 블로그) 라고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잘된 번역이라고 생각하지만, 처음 개념을 접하는 사람들이 헷갈릴 수도 있겠다싶기도 합니다. 구지 기능 자체를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나 A님 포스팅과 비슷한, 혹은 연관있는 포스팅을 썼습니다~." 라고 알려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과 나의 포스팅을 엮는역할을 하게 되는 거죠.

 

LG 전자 블로그 포스팅에 달린 트랙백의 모습

 

댓글과 더불어 기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는 소통 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죠? 요즘엔 제로보드XE 등에서 기본적으로 지원을 하더라고요.

 

자 그럼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랙백은 포스팅 작성 중에, 혹은 포스팅 작성 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트랙백을 건다 라고 표현을 하죠)

 

제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쓰기 때문에 이 두 블로그를 기준으로 보여드릴께요

 

자 일단 트랙백을 걸려면, 제가 트랙백을 걸고 싶은 포스팅이 있어야겠죠? (다른 블로거의 글도 되고, 자신의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도 가능합니다.) 보통은 트랙백 주소는 블로그 포스팅의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엮인글 쓰기’를 클릭하면 숨겨져있는 주소가 드러납니다. 저 주소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스킨마다 다르지만 트랙백 버튼을 누르면 역시 숨겨진 주소가 보입니다. (설정에 따라 이미 펼쳐진 경우도 있습니다.

 

자 트랙백 주소를 복사를 해야겠죠?  일단 만들어져 있는 포스팅에 트랙백을 거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영화영화님의 http://dlxuxlb.blog.me/140120887496 포스팅에 트랙백을 걸어보겠습니다. 링크의 포스팅 하단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서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 트랙백을 걸어보죠.

 

자 일단 트랙백 주소를 복사합니다.

 

자 복사가 되었습니다.

 

포스팅의 수정을 눌러야 합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 발행후에 다는 방법이나, 글을 쓸때 다는 방법이나 같습니다. 어차피 에디팅 모드에서만 트랙백을 걸 수 가 있죠.

 

포스팅 작성중에 우측 상단에 엮인글에 체크를 하시면 제목하단에 한줄이 더 생깁니다.

 

 

자 하단에 주소를 넣고, 포스팅을 발행하면 영화영화님의 포스팅에 엮인글 알람이 뜨고 트랙백 걸기는 끝납니다.

 

이제 영화영화님과 포스팅을 보시는 다른 분들은 제가 알랭 드 보통의 책을 빌려왔다는 사실을 읽으실 수 있고,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로 건너 오실 수 도 있겠죠? (네이버 블로그의 특성상, 저의 블로그에도 엮인글이 동시에 뜹니다. )

 

그럼 다음번엔 티스토리에 트랙백을 걸어보겠습니다.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걸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소를 복사하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갑니다.

 

포스팅 수정모드가 아닌 상태에선 두가지 방법으로 트랙백을 걸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하면 생기는 포스팅 상단(보통 상단에 생기지만, 스킨에 따라 달라집니다.)의 Trackback 혹은 한글로 트랙백, 엮인글 등 (스킨에 따라 달라집니다.)을 클릭합니다.

 

그렇게되면 새 팝업창이 뜹니다.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고 전송을 누르죠.

자 완료 되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제가 잘 안쓰는 방법인데요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도 트랙백을 걸 수 있습니다.

 

글관리 –> 글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글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포스팅 별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죠. 우측의 트랙백 보내기를 누르면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소를 넣고 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처럼 에디팅 모드에서 트랙백을 보내는 겁니다.

에디터 하단에 트랙백 탭이 있고, 역시 트랙백을 누르고, 주소를 넣고 발행하면 되죠.

저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고 포스팅의 영감을 얻었을 때 종종 트랙백주소 부터 걸고 글쓰리를 시작하곤 합니다.

 

그 결과 제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http://raystyle83.blog.me/40120656066 의 하단에 새로이 트랙백이 걸렸습니다.

 

나름 쉽게 설명한다고 노력한건데 이해가 잘 되셨으면 하네요 ^_^;;;;;;

 

감사합니다. RSS 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Ray 
TAG 블로그

다음 마이피플의 크롬용 확장기능이 생겼습니다.

~ 2016 / 2011.01.02 19:13

다음의 스마트폰용 SMS 서비스인 마이피플의 크롬용 확장기능이 오픈했습니다. 
마이피플은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같은 서비스입니다. 다만 카카오톡보다 좋은점은 일단 포털 사이트인 다음이 운영하기 때문에 카카오톡같은 잦은 에러가 없다는 점과 스마트폰이 아닌 일단 컴퓨터(윈도우, 맥, 리눅스 무관할듯)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무슨말인고 하면 다음 한메일에 들어가셔서 왼쪽 하단의 메뉴를 보시면



이렇게 언제어디서나 마이피플이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운 팝업창이 뜹니다.




(사람 이름은 가림)

카카오톡처럼 스마트폰의 주소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름은 가렸습니다만, 스마트폰 유저와 아무런 문제없이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시간차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한메일 페이지를 통해서 들어가야하는 약간의 불편함 (뭐 팝업창이고, 탭으로 열려고 하면 또 얼마든 탭으로도 열 수 있습니다.)을 해소할 수 있는 확장기능(Chrome 유저만 해당 ㅎㅎㅎ)을 내놓았네요



크롬 확장 기능 페이지입니다. 설치누르시면 금방금방 설치가 됨니다. ㅎㅎㅎ

쓸려면 당연히 설치해야죠? 취소 누르고 안깔렸다고 하지 맙시다~~

완료!!!!!! (크롬 확장기능 아이콘은 마음대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기 있는 것들중 가장 많이 쓰는건 구글리더알리미와 에버노트인듯 하네요)


일반적인 크롬용 확장과 똑같이 작동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팝업창 링크만 걸려있어서 팝업창만 띄우는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깔끔하게 동작하네요 ㅎㅎㅎㅎ 

추가적으로 마이피플은 블로그용 위젯도 제공합니다. 저도 제 블로그들(티스토리, 네이버)에 달아뒀죠. 

(왼쪽 티스토리, 오른쪽 네이버블로그)

이 위젯으로 저에게 말을 거시면, 휴대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몇몇 문의사항들과 인사를 저에게 해주신 분도 계시고요.

아직은 카톡에 비해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일단 블로깅을 활발히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실제 주소나 메일을 통하지 않고도 개별 문의를 받을 수 있다는 점 하나로도 활용해볼만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빌려온 책들입니다.  (2) 2011.01.03
다음 마이피플의 크롬용 확장기능이 생겼습니다.  (0) 2011.01.02
2011  (0) 2011.01.02
인디 밴드 Aile을 소개합니다.  (0) 2011.01.02
Posted by Ray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 스크랩 이벤트!!!!

~ 2016 / 2010.11.04 21:07

- 본 포스팅은 블로그 코리아 리뷰 이벤트 참여 글입니다 - ㅎㅎㅎㅎ

지멘스하면 독일 가전제품, 고장이 매우 적다 이런 느낌들이 떠오르네요.  또 최근의 친환경 트랜드에 발맞추어 절전 절수기능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고 경쟁사 대비 소음이 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저로썬 (하루 3~4잔은 기본입니다. ㅎㅎㅎ) 지멘스 하면 저한텐 가장 먼저 에스프레소 머신이 떠오릅니다. 일단 지멘스 제품들 훑어보시면 디자인이 굉장히 세련되어 보이죠!!! 부엌이든 작업실이든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를 소개합니다!

 

지멘스는 160여 년의 역사를 통해 축적된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 189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독일 가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실용성을 갖춘 유러피안 명품으로 전세계적으로 그 품질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특히 환경 친화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하여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는 세계적인 가전 브랜드입니다.

 

 

올 가을 가장 주목해야할 청소기, Z6의 출시에 앞서

 

지멘스에서 다음과 같은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 기간: 10월 25일(월) ~ 11월 14일(일)

 

 

- 참여 방법: 

 

  1. 본 페이지 하단의 '담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HTML 소스를 복사합니다.

 

  2. 본인의 블로그에서 '새글쓰기'를 클릭한 후, HTML 편집기에 해당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3. 스크랩 후 지멘스 브랜드에 대한 생각 또는 제품에 대한 느낌 등을 꼭 적어주셔야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4. '리뷰 배너받기' 버튼을 눌러 포스팅에 배너를 달아주시고

      '신청자 한마디'에 해당 포스트의 주소와 간단한 소감을 적어주셔야 이벤트 참가가 완료됩니다.

 

 

- 참여 혜택: 총 8분을 선정하여 지멘스의 청소기와 블랙시리즈 커피메이커를 드립니다.

 

 

  #. 최우수참여자 3인 : 지멘스 진공 청소기 (VS06G2410), 70만원 상당

 

 

 

 

  #. 우수참여자 5인 : 지멘스 블랙시리즈 커피 메이커 (TC60203), 15만원 상당

 

 

 

 

 

 

 

 

- 당첨자 발표: 11월 19일(금)

 

- 관련 태그: 지멘스, 지멘스가전, 프리미엄, Z6, TK시리즈, 에스프레소머신, 드럼세탁기

 

- 기타 문의: siemenspr@gmail.com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lking  (0) 2010.11.04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 스크랩 이벤트!!!!  (0) 2010.11.04
문득 호주가 그리울때 듣는 엘범  (0) 2010.11.03
낙엽 밟기!!!  (0) 2010.11.02
Posted by Ray 

블로그 정비 및 SNS 정리 99% 완료!!!

~ 2016 / 2010.11.02 22:02
블로그 통합 & 필명 Ray 로통합 : http://raystyle.tistory.com/2794592 및 이글루스 블로그 폐쇄

메인 블로그 : http://raystyle.tistory.com/  (도메인 raystyle.net 으로 변경 예정 monolog.kr 도 지금 포워딩 상태)

2nd 블로그 : http://raystyle83.blog.me/

미투데이 : http://me2day.net/raystyles

입니다.





신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엽 밟기!!!  (0) 2010.11.02
블로그 정비 및 SNS 정리 99% 완료!!!  (0) 2010.11.02
결혼전 vs 결혼후  (4) 2010.11.01
블로그 통합 및 필명 변경  (0) 2010.11.01
Posted by Ray 

[리뷰] 티스토리에 SNS로 글보내기 플러그인 업데이트

~ 2016 / 2010.08.28 16:57
제가 요즘 즐거이 쓰는 다음의 YOZM 으로 블로그 글을 보내는 유일한 방법은 다음 블로그를 쓰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티스토리에서 SNS 관련 플러그인이 추가되었네요.. yozm, twitter, facebook, me2day 로 글을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플러그인의 글보내기에 있습니다. 아이콘 크기와 포스트 하단에서의 배치를 결정하는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SNS 별 로그인 설정은 없나.. 했더니.. 꼭 블로그 주인의 SNS 로만 연결시키는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즉 미투데이를 쓰는 다른 사람이 제 포스트를 링크해 갈 수 있는 기능이죠 )

큰아이콘으로 설정한 크기입니다. 티스토리 기본 폰트 크기와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이미는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했을 때의 크기입니다. 

전 큰아이콘으로 설정해뒀습니다. 뜬근없는 이야기지만 4개의 SNS 아이콘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yozm 과 me2day 의 아이콘끼리의 유사성과 미국에서 개발된 twitter 과 facebook 의 아이콘끼리의 유사성이 보이네요.. 어느쪽이 좋다 하긴 힘들지만 웹브라우저의 파비콘이나, 스마트폰 앱의 아이콘으로 쓰기엔 twitter 나 facebook 이 더 가독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각각의 SNS 로 보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4개의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팝업창이 뜨면서 로그인화면을 요구합니다. (물론 각 SNS에 계정이 있어야하는건 기본이겠죠?)

먼저 요즘 아이콘을 눌러봤습니다.

다음과 같이 화면이 뜹니다. 기본적으로 다음뉴스의 하단에 있는 요즘으로 글보내기와 같은 모양입니다. 보내는 링크를 제외하고 100자의 글을 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포스팅 제목의 길이가 길고 짧음에 상관없이 고정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링크 부분과 포스팅 제목 부분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그냥 덧붙이는 말을 추가로 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트위터로 글을 보내보겠습니다.

글의 제목이 일단 다 삽입됩니다. 포스팅 길이가 일면 직접 덧붙일 수 있는 글자수가 줄어들겠지만,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3번째로 페이스북에 보내보겠습니다.
애시당초 글자수와 상관없이 포스팅의 첫번째 이미지를 썸내일로 보여주고 (선택도 가능하고 없앨 수도 있죠?) 자신의 생각을 쓸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투데이에 글을 보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트위터와 거의 같은 모습으로 글이 발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의 완성글 미리보기는 꽤 괜찮은 아이이디어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새로이 추가된 SNS 로 글보내기 플러그인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티스토리/텍스트큐브 유저분들은 좀더 편하게 자신이 쓰는 SNS 로 글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요즘으로 글을 보낼 수 있게 되어서 좋네요


신고
Posted by Ray 

새로운 마음으로~~

~ 2016 / 2010.08.14 23:22
기존 포스트들을 다 한군대로 몰아버리고 광고들 다 때고 새로이 편한마음으로 시작해 볼렵니다. ㅎㅎㅎ (알라딘은 제가 읽은 책들만 광고에 추가할 생각입니다. 랜덤으로 노출되는 저의 서재랄까요 ㅎㅎ)

아무래도 이 블로그가 두번째로 만드는 블로그이다 보니 너무 블로그는 뭔가 대단한 글을 써야한다는 선입견에 사로잡혔던것 같네요.. ㅎㅎㅎ  최초로 블로그를 만났을 때 처럼요. ㅎㅎ

그래서 좀 오버스런 리뷰글들도 쓰고 했었는데.. 그냥 편하게 써볼렵니다. ㅎㅎ

새로운 개인미디어니 뭐니 하는 이야기 보다는 저의 인생의 일부가 기록된 하나의 수필처럼 말이죠!! ㅎㅎㅎㅎ 욕심을 버리고!!! ㅎㅎㅎ 뭐 나름대로 몇몇 운영원칙이야 만들겠지만서도.. 말이죠 ㅎㅎㅎ


신고
Posted by 비회원

글쓰기 실력... 늘려야 하는데..

~ 2016 / 2010.08.08 17:27
아우 난 안될꺼야 ㅠㅠ

블로그를 몇년간 운영했는데 이 허접쉬레기 시러운 글쓰기 능력... 아후....
신고
Posted by Ray 

LG 블로그 떡 받았습니다. ㅎㅎㅎ

~ 2016 / 2010.03.13 00:18




맛나게 점심 대용으로 잘먹었습니다. 택배기사가 땜시 기분이 좀.. 그랬지만서도 ㅎㅎㅎㅎ

어쨌든 감사감사 ㅎㅎㅎ

신고
Posted by Ray 

LG전자 '떡' 이벤트 당첨되었습니다.!!! 음훼훼훼

~ 2016 / 2010.03.09 16:46

쿄쿄쿄쿄 뭐 그렇다고요 ㅎㅎㅎㅎ
떡이다아~ 떡이다아~ 
신고
Posted by Ray 

경인년도 되었으니.. 닉네임 바꿔볼렵니다.

~ 2016 / 2010.02.15 22:34
어떤걸 쓸지 고민이긴합니다. ㅎㅎㅎ

그냥 잡설 ㅎㅎㅎㅎ 
신고
Posted by Ray 

삼성전자에서 블로그를 오픈했네요

~ 2016 / 2010.02.08 21:42

삼성은 이런 소통과는 거리가 좀 있다고 생각했는데 2월 3일로 블로그를 오픈했네요. LG 전자 블로그의 경우 꽤 활발히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소니 블로그도 마찬가지고요.

삼성이 블로그를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운영할지 궁금하긴 하네요.

신고
Posted by 비회원

소니 다이어리가 도착했습니다!!!!!!

~ 2016 / 2010.01.29 17:13
올레~~~


이것은 무엇?? 분명 저 봉투에 써있는 글씨는 ??  (여성분의 이름인디 ㅎㅎ)

저 봉투를 꺼내니 다른 봉투 하나.. (순간 봉투속에 또 봉투가 있을까? 라는 황당한 생각을 ㅎㅎㅎ)

짜잔~~~ 굉장히 깔끔한 수첩이네요 ㅎㅎㅎ

2월 부터 쓰기 시작해야겠습니다. ㅋㅋㅋ 블로깅 아이디어 노트로 써도 될듯 ㅎㅎㅎ



신고
Posted by 비회원

전!!!!!!!! 구글이 좋아요~~~~

~ 2016 / 2010.01.29 00:24

그렇다고요. ^^;;;;;

예 그렇습니다. 하.하.하.....
신고
Posted by Ray 

택배는 즐거워~ LG 더블로그 사은품 받았습니다.

~ 2016 / 2010.01.20 12:48
인터넷으로 몇개 주문해둔게 있었는데 사이트 배송페이지에 배송준비중이라고만 떠있더라고요. 근데 갑자기 밖에서 OOO씨~ 라는 소리가 들리네요.. 밖으로 나가보니 택배 기사분께서 마당에서 계시더만요. (주소에 2층이라고 안써있어서리. ㅎㅎㅎ)



택배를 수령하곤 발송처가 쇼핑몰이 아닌것을 알고 (실은 주소를 보는 순간 LG에서 보낸것이라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ㅎㅎㅎ)

택배는 칼로 째야하죠!!!! 쿠쿠쿠쿠 제방엔 작은 칼이 없네요... ㅋㅋㅋ

연필10자루와 플레너!

The Blog 라고 쓰여있죠? 연필이 들어있습니다.
연필이 이쁩니다. 궁금한점 저 폰트 정말 이쁘네요 ㅎㅎㅎ 

더블로그 로고가 세겨진 몰스킨 플래너!!!!!

처음으로 써보는 몰스킨이긴 합니다. 올해 살려고 했다가 LG전자에서 준다고해서 앗싸!를 외쳤죠 ㅋㅋㅋ (이전까진 FP 유저였습니다. )

잘 써야죠 쿠쿠쿠쿠 LG전자에 매우 큰 감사의 말씀도 전하고.. 빨랑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해주세요~~ (예전 인터뷰보니 1월말 출시라 했는데.. CES에 공개된 뷰티 후속같이 생긴 녀석은 제 취향은 아니라.. 5~6월쯤 출시한다는 제품을 기대합니다. ㅋㅌㅋㅌ)

신고
Posted by Ra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