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극히 개인적인~ Ray 

카테고리

Ray@Blog (1805)
~ 2016 (1805)

최근에 달린 댓글

한국에 돌아오다.

~ 2016 / 2009.10.14 22:09
10월 10일 오전 8시반 비행기(JAL)를 타고 약 1년간 머물던 브리즈번을 떠나 다시 한국으로 왔습니다.

한국 생활 재적응 중이지만, 브리즈번의 날씨랑, 브리즈번 강, 사우스 뱅크, 그리고 친구들.. 다 그립네요. 다들 걸린다는 그 향수병 조차 겪어보지 못한 무심한(?) 성격이고, 워낙 브리즈번이라는 도시에서 좋은 기억들을 많이 만들어서 그런지...

어쨌든 이런 저런것들 생활들을 정리를 해서(공부할꺼, 신분증 만들기 등등) 빡세게 나가봐야죠.

Anyway, restart my new lifestyle in Korea. Let's go!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가 쓰는 싸구려 마우스~  (0) 2009.10.16
한국에 돌아오다.  (4) 2009.10.14
내가 고를 선택지는 항상 정해져 있지만..  (4) 2009.10.08
앗싸 이런 운이!!!  (8) 2009.10.07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내가 고를 선택지는 항상 정해져 있지만..

~ 2016 / 2009.10.08 02:07
원채 사람많이 모이는 걸 좋아하지 않고, 또 내가 그 모임의 중심에 가까워 질수록 (명분적으로!) 부담 스러워 하는 걸 싫어하다 보니.. 모임 자체가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편, 그래서 대학교 때도 신입생 환영회때 안갔었다. 신입생들한테 이런저런거 막 시키고 할께 뻔해서리...

이제 한국들어갈날이 며칠 안남았다고 친구들이 모였나 본데.... 솔직히 처음에는 친구한명이 그냥 저녁먹자고 했던 거였는데... 우연히 다른 친구 둘이 (그 둘은 내가 그 모임을 안다고 알고 있었던 듯) 미안하다면서 못갈 것 같다고 문자를 보냈는데.... 안그래도 요즘 두통때문에 짜증도 났고, 돈도 없어서 2주간 거의 집에만 있었는데 (2주간 생활비 20불!!!! 캬~ 나 생존력 강하다...) 오늘도 그냥 집에 있어버렸다.

조금 후회도 되는데. 비슷한 상황에 다시 돌아간다고 해도 뭐 내 선택지는 똑같을 터이니 어쩔 수 없는 거지만.... 내 성격 이상한 것임에는 틀림없는 듯..

스스로 선택한 고립이다. 스스로가 '떠날 사람'으로 행동하기로 했으니...

그냥 웃자 ㅋㅋㅋ 웃고 말자. ㅎㅎㅎㅎ Yippee ki-yay!!!~!~!~!~!~!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 돌아오다.  (4) 2009.10.14
내가 고를 선택지는 항상 정해져 있지만..  (4) 2009.10.08
앗싸 이런 운이!!!  (8) 2009.10.07
아이팟 터치 앱 테스트  (4) 2009.10.05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호주 옵터스 홍보 책자에서 본 휴대폰들 (한국에서 보기 힘든.. ㅎㅎ)

~ 2016 / 2009.09.06 22:32

옵터스 팜플렛에서 본 갖고픈 휴대폰들 입니다. ^^

아예 호주에서 살꺼면, 뭐 좋은폰 플랜(요금제)로 1년이나 2년 걸고 쓰겠지만.. 지금은 그냥 기본폰 (무지 않좋음 ㅎㅎ) 쓰고 있는데,,, 옵터스 팜플렛 (그냥 이런 광고지들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을 보니까. 갖고픈 (즉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제품들이 몇개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삼성의 신제품입니다. 왼쪽은 옴니아라 써있는데.. 검색해보니 한국에서 나온 아몰레드는 아닌듯 하고, 아마 그 원본인 제트가 아닐까. 합니다. 중간은 뭐 옴니아 HD 로 국내에 더 잘알려져 있죠 (출시 확률 개뿔..) 오른쪽은 안드로이드 폰인 겔럭스죠. (역시 한국 출시 확률 개뿔)


LG 의 GW525 라는 폰이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상단에 Texr your thumb off 라 써있으니 뭐 메세징 폰입니다. ^^;; 오랜지 + 블랙 컬러 조합이 좋군요.. 한국에서 쿼티키보드 달린 제품은 소니 엑스페리아 밖에 없는 듯.. 


뭐 여기선 한국에서 구경하기 힘든 휴대폰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보면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를 휴대폰으로 굉장히 많이 하더라고요. 그리고 의외로 트위터는 어린 학생들이 별로 안하는 듯 합니다. 뭐 저도 여기서 친구들과 사진들 교환하고 할려고 페이스북 계정을 하나 만들긴 했습니다만. ^^;;;


Posted by 비회원

귀국일 잡히다!!!

~ 2016 / 2009.08.23 22:28

10월 10일 브리즈번 발 도쿄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귀국 합니다.

그간 못봤던 영화들 DVD 빌려보고, 책도 읽고, 서점도 갈 수 있겠군요.. 물론 혼자놀아야 하겠습니다만...

오전 8시 30분 정도에 출발해서 서울에 도착하면 오후 9시 정도 된다고 하네요 (거진 12시간..) 뭐 브리즈번으로 올때는 나리타 공항에서  5시간을 기다린것에 비해 이번엔 1시간 반정도 기다리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어쨌든 드디어 Ticket Confirm 끝냈습니다..

휴~~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요즘은 술을 자주 먹습니다.

~ 2016 / 2009.07.20 23:04
뭐 거하게 술을 퍼마시는건 아니고요. 한국과 달리 호주에서는 한국사람들과 어울리지만 않으면 퍼마실일이 없죠. 외국애들은 그렇게 무식하게 술을 먹는 문화가 아니니까요.

그러다 보니 그냥 가끔 학교 끝나고 근처 펍에가서 혼자, 혹은 한두사람과 같이 술마시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물론 영어로 합니다. 주로 일본친구들이나 대만친구들과 어울리게 되네요 뭐 워낙에 학생들의 구성이 그렇다 보니까요.)

이거 의외로 좋네요. 맥주 한두잔 정도에 취할 정도도 아니고 말이죠. 30분에서 1시간정도 수다떠는건데, 커피와 하는 수다와 맥주와 하는 수다는 느낌이 많이 달라 보입니다.

집에 걸어올때 브리즈번 강을 따라 사우스 뱅크를 지나서 오게 됩니다. 한 30분 걸립니다만 저는 걸어다니는데, 아침, 낮, 밤 모두 강의 모습이 다르죠. 산보다는 물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이라. 지금 브리즈번에서의 생활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치열하게 바쁘게 살아야할텐데, 그때마다 브리즈번이 기억날것 같네요.
Posted by 비회원

커피를 마실때 기본 세팅??

~ 2016 / 2009.07.19 23:35

커피 + 필기구 (필통) + 연습장 (한국에서는 가끔 보이스레코더도 꺼내놨습니다. 메모용도로)

그리고 혼자 커피 마실일 없으니. 같이 마실 사람이 필요하겠죠? (누구랑 갔을까요??? ㅎㅎ 저는 남자입니다. ㅎㅎㅎ)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은 술을 자주 먹습니다.  (2) 2009.07.20
커피를 마실때 기본 세팅??  (0) 2009.07.19
구독할만한 기업블로그 하나 나왔군요.  (5) 2009.07.19
서울역. N.EX.T  (0) 2009.07.15
Posted by 비회원

브리즈번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하늘과 시티캣이군요..

~ 2016 / 2009.06.29 00:39


자주 이용할일은 없지만, 가끔 씩 이용할일 있으면 시티켓을 이용할려고 합니다.
배도 마음에 들고, 보이는 모습도 마음에 드네요. 시내를 배를 타고 본다. 이거 의외로 기분 좋습니다.
브리즈번 자체도 마음에 드는 도시라서 그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하늘입니다.
아파트로 점철된 우리나라와 달리 호주는 시티 안쪽이 아니면 그다지 높은 건물들이 없습니다.
그덕에 하늘이 넓게보입니다.
바람도 매우 마음에 들고요.
호주에 살고 싶은 가장 큰 이유(경제적인 이유나 기회적인 이유를 빼고)중의 하나가 하늘과 바람이기도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자랑질..

~ 2016 / 2009.06.22 18:55
상받았음..



6월 19일이 나의 영어 코스 마지막날인데.. (카메라.. 아 카메라...)

올해의 AYA(Academic Year Abroad ; 그냥 단순히 아카데믹 코스) in Brisbane 학생상을 수상(?? 언제? 누가?? 왜 날준거지???) 하는 영예를 누렸다.. ㅎㅎㅎ


뭔가 대빠리 큰 책을 주길래 사진끼워 넣을 엘범인가 했는데.. 이거. 대빠리 무거운 호주 소개 책이다. ㅎㅎㅎ
이런 이런... ㅎㅎㅎ 돈이나 주지 (퍽!)

뭐 그래도 기분 좋은 선물임에는 분명하다능..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C Hero + 센스 UI + Adobe Falsh on Android  (4) 2009.06.25
자랑질..  (0) 2009.06.22
초심...  (0) 2009.06.14
애플 키노트 보고 나서..  (2) 2009.06.12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초심...

~ 2016 / 2009.06.14 02:07
초심[初心] ; [명사] 
1 처음에 먹은 마음.
2 같은 말: 초심자   

요즘 초심이 살짝 흐려진 듯 한 내 모습을 보니 살짝 짜증난다.... 정신 차리자..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랑질..  (0) 2009.06.22
초심...  (0) 2009.06.14
애플 키노트 보고 나서..  (2) 2009.06.12
용어 공부하기. - '정치' 라는 단어의 의미 조차 모르는 정부.  (6) 2009.06.12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난 머그컵이 좋아~~

~ 2016 / 2009.06.08 16:50


그냥 브리즈번 시티 돌아댕기다가 본 머그잔 진열대 (우씨 RAZR 30만 화소 카메라.. 대단하다..)

난 그냥 머그잔이 좋다는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까지 내가 못해본거??  (0) 2009.06.10
난 머그컵이 좋아~~  (0) 2009.06.08
내 휴대폰!!!  (0) 2009.06.06
지금 사는 곳..  (0) 2009.06.06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지금 사는 곳..

~ 2016 / 2009.06.06 18:03

호주에 어학연수차 와있습니다. 홈스테이 사는 중이죠.. 이사갈려합니다. 좀더 싼곳으로. 아마 쉐어 (싱글룸) 으로 갈듯 하네요. 교통 좋은 곳으로 ㅠㅠ
Posted by 비회원
TAG 일상, 호주

나는 흐린날이 좋아~

~ 2016 / 2009.05.17 14:35

카메라가 바보라서 그냥 어둡게 나왔는데, 그냥 느낌이 좋아서리...



난 흐린날과 비오는 날이 좋아. 이유는 없고, 나는 누군가를, 무언가를 좋아하는데 이유는 필요없다고 생각해, 싫어하는 데는 이유가 필요하지만...

침대가 놓여있는 방에서 창문으로 찍은 사진. (흑백아님 ㅎㅎㅎ)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저 심심할뿐......  (10) 2009.05.17
나는 흐린날이 좋아~  (4) 2009.05.17
아.. MS 마우스..  (4) 2009.04.29
사고 싶은 물건은 늘어가고  (16) 2009.04.25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악!!!!! 이어폰 고장!!!

~ 2016 / 2009.04.23 23:18
앗싸~ 고장 시리즈 3탄!!

MP3 플레이어 고장 (아이팟 터치 2세대 구매 in AUS)
마우스 고장 (대체품 없이 살고 있음)

드디어 이어폰이 갑자기 고장났습니다.

음화화화화.. 호주여~ 넌 정녕 나를 거지로 만들 생각이냐!!!!!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으로 하고 싶은거..  (4) 2009.04.25
악!!!!! 이어폰 고장!!!  (6) 2009.04.23
구글이 마음에 드는 이유..  (6) 2009.04.11
호주에서의 필수 휴대 물품!!! ??  (6) 2009.04.10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한국 사람들 좀 너무 한듯..

~ 2016 / 2009.04.01 15:45

새로온 한국 학생이 한달에 집세를 1500 불 가까이 낸다는 이야기를 듣고... 점심 먹다가 밥을 뿜어 버렸다... 내가 800 불로 독방에 3식 다 받는데... 정말??

 

물어보니 현지 한국 사람들 소개로 소개 받은거라는데, 지금 사는 홈스테이 주인 아주머니께 비슷한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고, 또 나도 이야기로는 알고 있었지만.. 이럴 줄이야........

 

진짜.. 진짜... 할말이 없어졌다.. 그 집에 4명이 사는데, 2명은 이제 고등학교 졸업한 친구들이고, 나머지둘은 아직 고등학생이라는데.. 이거.. 정말.....

 

이 경우 한국에서 돈을 직접 보내주는 방식으로 일이 진행되는데,

 

부모님 -> 브로커 -> 홈스테이 주인

 

이렇게 돈이 전달되는데 브로커가 상당히 많이 때먹죠. 미친개같은 늙은이들이 곱게 늙지 못하고 애들 공부하겠다고 보낸 돈을 쳐먹고 있는 상황에... 어쳐구니를 상실했습니다.

 

화딱지가 나서 그 학생들 부모님들 전화번호도 알려달라했습니다. 만약 저한테 전화번호 주게 되면 제가 실제로 어떻게 사기를 당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해드려야겠네요.. 정말... 어이가...

 

제가 이곳으로 올려고 맘먹고 정보를 찾고 있었을때 다들 이런말을 하더라고요

"외국에서 한국 사람 속여먹는건 현지 교민들이나 현지의 한국사람이 대부분이다." 라고요..

Posted by Ray 

포스팅 할꺼리가. ㅠㅠ

~ 2016 / 2009.03.11 22:31
호주에 오기전에는 호주 생활을 열심히 포스팅 해야지!! 했는데..

이건 뭐... ㅠㅠ 학교, 집 아니면 가질 않고 있으니 달리 포스팅 할꺼리가 없네요 ^^;;;

인터넷이 잘 되는 것도 아니어서 IT 소식을 빨리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

아 뭐 그렇다고요 ^^;;;

환율 때문에 죽겠습니다. ㅠㅠ 이번달 실생활비가 거의.. 100불도 안되는.. ㅠ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대장 엘범!!!  (2) 2009.03.11
포스팅 할꺼리가. ㅠㅠ  (4) 2009.03.11
ASUS EEE PC 1008HA "Shell" 이거 멋지네요..  (0) 2009.03.04
애플의 신제품 출시..  (0) 2009.03.04
Posted by Ray 

나리타 공항에서..

~ 2016 / 2008.11.06 16:16

아시다 시피 경유로 갔습니다.

일본 나리타 공항에서 4시간정도 기다리고 있었죠.
지금은 제 수속을 담당했던 유학원의 지사라서 한글을 쓸 수 있습니다. ^^;;;
물론 자판을 외워서 해야죠 ㅋㅋㅋ

나리타 공항 터미널 2 입니다.
제가 기다렸던건 터미널 1 이고요. 멀리 보이기에 줌을 당겨 찍었는데, 5번의 시도만에 그나마 글자가 보이더라고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죠.
물론 저랑 목적지가 같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만.. 말걸기가.. ^^;;;

이러고 놀고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근황~~~  (2) 2008.11.13
나리타 공항에서..  (0) 2008.11.06
This is my address  (2) 2008.11.06
두근 두근 두근  (6) 2008.10.30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1, | 댓글 0

두근 두근 두근

~ 2016 / 2008.10.30 13:08

비행기가 이렇게 이동할려나...


기대와 설래임 반, 두려움과 걱정 반.

만사가 다 무심해졌다고 생각했던 내 심장이 여러 감정들과 같이 움직이고 있는게 느껴진다...
흠냐리... 오래간만에 느껴보는듯한...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s is my address  (2) 2008.11.06
두근 두근 두근  (6) 2008.10.30
내 시작은 졸라 미약하였으나, 나중은 조낸 창대하라라!  (2) 2008.10.29
HP 의 넷북 새버전 HP mini 1000  (2) 2008.10.29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비자가 나왔습니다.

~ 2016 / 2008.10.23 15:54

이제 확실히 떠나는 군요.

11월 1일날 (오호 트리플 원 - triple won 와 발음이 같네요 win 의 과거형으로 won을 쓴겁니다.) 떠나는데..

말장난처럼 호주가서 영어를 비롯해서 최소 세가지 목표는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와야겠습니다.

뭐 호주가서도 포스팅은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마시고요 (설마 걱정하실 분이.. ㅋㅋ 있으실까요??)

휴 이제 실감이 나네요 1주일 남았습니다.

Posted by Ray 
TAG 일상, 호주

한동안 포스팅이 뜸한이유.. - 어학연수 준비!!!

~ 2016 / 2008.09.28 00:00



이래저래 정신없기도 했고요, 또 이것 말고도 다른 개인적인 일들도 겹쳐서 한동안 블로깅은 물론 RSS 피드도 살펴보지 못했습니다. (헉 2000여개에 가까운 글들이 ㅠㅠ)

11월 1일 출국예정입니다. ^^;;;
놋북을 들고갈 예정입니다. ^^;;; 뭐 나중에 가기전에 또 포스팅하죠~!~!
이젠 자주 포스팅할꼐요 ㅋㅋ ㅠㅠ ㅋㅋ
Posted by Ray 
Total393,953
Today130
Yesterday6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