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테스터 신청 방법>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여 '내가 티스토리 베타테스터가 되어야하는 이유'를 본인의 블로그에 작성하여, 트랙백을 보내주시면 베타테스터에 응모가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1) 자격조건

  • 티스토리에 가입한지 3개월 이상인 블로그
  •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50개이상인 블로그 (펌글 및 간단한 링크 모음은 제외합니다.)
2) 글 작성시 반드시 필요한 내용

  •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
  •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 베타 신청 안내 포스팅 보기 (클릭)

티스토리 베타테스트를 한번 신청해봅니다. 윈도우 XP SP3 환경에서 Firefox 3.0 Rc1 과 IE7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를 번갈아 가며 사용중입니다.

일단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월드에서 이글루스로 그리고 티스토리로 옮긴 케이스입니다. 중간에 C2 테스터로 활용해보았지만 C2 는 별로더라고요.

가장 좋았던 점은 타 블로그 서비스보다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스킨 수정이나 다양한 외부 서비스들의 코드를 허용해주기도 하고요. 즉 HTML 과 CSS 수정을 통해 같은 스킨의 블로그라도 전혀 다른 느낌의 블로그로 거듭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불편했던 기능도 아이러니 하게도 스킨이었습니다. 간혹 깨지기도 하고요. 처음에 딱 가입을 했을때는..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 조금 망연자실한 상태로 화면만 멀뚱멀뚱 처다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킨과 관련된 부분을 네이버/다음 처럼 각 오브젝트 배치형의 초급사용자모드를 도입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이드 설정이 다음/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두번째는 포토로그의 미지원이랄까요. 이글루스를 쓰면서 자체적인 포토로그 운영과 포토로그의 엘범단위로 포스팅하는 기능이 매우 좋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그부분이 아쉽더라고요.

마지막은 에디터부분입니다.
저는 윈도우즈 라이브라이터와 티스토리 에디터를 병행해서 사용합니다. 오피스 2007의 경우 기능이 더 강력하긴 하지만, 전용 블로깅 툴이 아니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발행과 관련된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껴 사용하진 않고 있습니다.

어쨌든 최근 티스토리의 에디터가 조금 오작동 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어서 아쉽습니다. 또한 기능도 경쟁사의 (      ) 에디터 라는 이름의 서비스들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제가 테스터가 되고 싶은 이유는 일단 이분야에 관심이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티스토리에 정착을 했고요. 매우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크게 티스토리가 저를 실망시키지 않는 한 바꿀일도 없을 것 같고요 ^^;;;
지금도 티스토리 말고 이글루스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얼마전에 지웠습니다. ^^;; 이런 다양한 블로그 서비스와 티스토리를 비교하는 과정이 매우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면서 티스토리에서 책도장도 받고, 달력도 받고 받은게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테스트에 열심히 참여해서, 티스토리의 발전에 좀더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