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약정 언락 기기 기준으로 가격이 514.99 파운드라고 합니다. 영국쪽의 가격이고, 우리나라는 무약정 언락기기 구입이 사실상 불가능하니, 직접 비교는 힘들지만, 나름 다른 폰들과 비교해보면 대충의 가격대를 유추 할 수는 있겠죠.

겸사겸사 스펙도 한번 살펴보죠.


일단 프로요로 출시가 되었네요 2X 의 경우 4월에 진저브래드 업뎃이 예정되어있다고 하죠. 3D가 마하와 같은 회사의 AP (TI OMAP) 를 쓰는지라, 뭐 마하도 업데이트가 비슷한 시기에 될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카메라에서 아이폰 처럼 터치포커스를 지원하네요, 1세대 옵티머스 폰들은 안되었죠. 512MB 도 눈에 띄는 모습이고, A-GPS 가 탑재되었기도 하네요. 

경쟁 제품들의 가격을 한번 보겠습니다. (같은 사이트에서 비교)

먼저 넥서스 S 가 539.99 파운드입니다.

LG의 옵티머스 2X 의 경우 499.99 파운드이고요.

삼성의 갤럭시S 의 경우 398.99 파운드

같이 MWC2011 에서 데뷔한 갤럭시S 2 의 경우 649.99파운드입니다.

결국 
갤럭시S 2, Nexus S 보다 저렴하고, 옵티머스 2X 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대로 가는 것 같습니다. 3D 라는 차별점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이정도 가격대라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 여기서 부턴 뻘글 ㅋㅋㅋ --

국내에서 옵티머스 3D 의 경우 3개 통신사 모두 출시, 혹은 KT/LG U+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2 의 경우 전례를 볼때, SKT 전용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긴 하죠.

S2 의 경우 6월 쯤 나올 것 같다고 합니다.. 뭐 물어보러 SKT 직영점에 갔다가, 직원분이 통화로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듣게 되었지만, 뭐 나와봐야 알죠 ㅎㅎㅎ (이경우 아이폰5 가 9월에 나올 공산이 크죠.)

SKT 는 1~3월에 2X 를 3~5월에 아트릭스를 6월 부턴 S2 를 하이엔드 폰으로 가져가고, 중간 라인업은, Nexus S, 펜텍 베가S 랑 소니 엑스페리아 Arc (Play, Neo, Pro 는 나올지 모르겠네요) 으로 구성이  듯..

KT 는 옵티머스 3D 나올것이고, 옵티머스 블랙, Nexus S, 베가S 의 KT 버전 ?

LGU+ 는.. 옵티머스 3D (나와 준다면) 와 마하, 그리고 4월달에 신형 스마트폰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긴 한것 같은데... 

음..  LTE 전까지 LGU+ 는 스마트폰 암흑기를 보낼듯.. LTE로 넘어가도 초반기엔... 흠.. 겨우 숨통이 틔인다 정도?? 


  1. U+ 2011.02.19 13:50

    LGU+는 빨른시일내에 4G로가는것만이 경쟁사들과 동등하게 경쟁할수있습니다 폰도 엘지이노택에서 1200만화소 카메라 모듈이 개발이완료되었고 시장상황을 봐가며 출시한다고 하는데 내생각에는 4G서비스시작과동시에 출시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스마트폰으로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2011.02.19 14:11

      이노넥에서 카메라 모듈이 있다고 하더라도, LG U+ 자체의 폰제조 회사가 없으니 (LG 전자는 U+ 와 별개로 움직이죠. LG 계열사들은 수직 통합보다는 개별 경쟁이 기본 원칙인듯) 곧장 나오진 못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