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SNS 를 사용하면서 자주 느끼는 생각이 바로 내가 쓴 글들을 백업받아 두고 싶다는 것이죠. 그리고 열람해보고 싶을 때도 있고요. 아직까지 국내의 SNS 들인 Yozm, cyworld, me2day 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트위터 또한 그렇고요. 

하지만 최근 국내에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경우 이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내가 올린 페이스북 콘텐츠의 사본을 PC에 내려받는 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우측 상단의 계정 -> 계정 설정을 클릭

2. 하단의 '내 정보 다운로드'의 '더 알아보기' 클릭

3. 그럼 아래와 같은 레이어가 뜹니다. (창은 아니고요 ㅎㅎ)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이런 요청창이 뜨는데 다시한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곧바로 다운로드 되는 것은 아니고요. 요청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요청이 들어가면 로그인에 사용되는 메일 계정으로 파일이 전송이 된다고 합니다.

6. 요청은 1일 1회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청이 끝나고 위쪽의 1,2 과정을 다시 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확인 대기중... 으로 바뀌어있습니다.

1일 1회만 가능하고요. 사용자마다 만들어놓은 컨텐츠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따르면 http://durl.me/68c9n / http://durl.me/68caz  

Facebook에서 다운로드한 내 정보 파일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고 전체 다운로드만 가능할뿐, 항목을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 프로필 정보(예: 연락처 정보, 관심사, 그룹)
  ▷ 회원님과 친구가 회원님의 프로필 및 담벼락에 게시한 콘텐츠
  ▷ 회원님의 계정에 직접 업로드한 사진과 동영상
  ▷ 친구 목록
  ▷ 작성한 노트
  ▷ 참석 여부를 문의한 이벤트
  ▷ 보내고 받은 쪽지
  ▷ 회원님과 친구가 회원님의 담벼락 게시물, 사진, 기타 프로필 콘텐츠에 작성한 모든 댓글

파일을 전송 받으면 어떻게 열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