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놀러가는 소니블로그에서 이벤트가 있었는데, 거기서 다이어리를 받았네요 ^^





캬캬캬캬캬캬캬!!!

즐겁군요~ ㅎㅎㅎ

http://www.durl.kr/7oi7

이 포스팅을 통해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에 선정이 되었네요.


1단 블로그의 특성상 배지를 하단에 달고, 그냥 표를 내고 싶어서, 포스팅 좌측, 날짜 하단에 크기를 다르게 해서 붙여봤습니다. ㅋㅋㅋ (원 크기가 저옆에 붙이기엔 좀 크더라고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1. Favicon of http://www.stylezineblog.com BlogIcon 스타일지기 2009.12.09 09:40 신고

    Ray님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로 선정 되신것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블로그 배지도 바로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레이님 블로그 좀 더 자주 방문해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09.12.09 21:47 신고

      가.. 감사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블로깅을 해야겠네요. ㅎㅎㅎ

  2. Favicon of http://www.bloglgt.com/ BlogIcon 도로시 2009.12.10 13:49 신고

    이 포스팅 봤던 것 같은데;; 축하글을 안남겼나보네요 ㅠ 뒤늦게나마 축하드려요 Ray님 ^^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09.12.11 08:12 신고

      감사합니다. ^^ LGT 블로그에선 이런거 안하나요? ^^ 만약 한다면 동생의 OZ 폰으로 기꺼이 참여할텐데 말이죠 ㅋㅋ
      (전 지금 폰이 없습니다. ㅎㅎㅎ)

  3. Favicon of http://skynautes.tistory.com BlogIcon 바람처럼~ 2009.12.13 21:56 신고

    소니 블로거 활동하시는가보네요 ^^;
    뭔가 콩고물 안 떨어지나요? ㅎㅎㅎㅎ
    전 며칠전에 제 소니 캠코더를 팔았지요 어흑 ㅠ_ㅠ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09.12.14 18:42 신고

      예?? 뭐 콩고물 떨어질건 없는데요.
      소니블로거는 아니고.. 소니쪽에서 블로그에 있는 소니관련 글들을 찾아서 소니의 블로그에 소개해주는데, 제 보이스레코더 개봉기가 소개되었습니다. ^^;;;

      아 영화예매권 2장 얻었어요..

결국은 샀습니다. 보이스레코더..


구성물입니다. 본체, 파우치, 보증서, 설명서 2부 (영어, 한국어), USB 연장선, AAA 타입 충전지 (무려 충전지입니다.. 올레~), 이어폰 이렇게 있습니다.

2기가 짜리이고요, 핑크, 실버 두개가 있었는데 실버로 샀습니다. (산도적 외모가 핑크라... ㅋㅋㅋㅋㅋ )


메인이라 할 수 있는 보이스 레코더와 충전지 그리고 파우치 (케이스?) 입니다. AAA 하나만 씁니다.


건전지 연결부는 완전히 분리되지 않아서, 분실의 염려가 없네요..


전면입니다. 정지, 녹음 버튼과 조작계, 그리고 폴더트리로 곧장 갈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면입니다. 마이크, 삭제 버튼, 볼륨버튼, A-B 구간 지정 및 반복 버튼, 녹음중 파일 나누기 버튼으로 구성되어있네요.


뒷면입니다. 스피커와 건전지를 넣는 부분, 그리고 USB 커넥터를 넣고 뺄 수 있는 슬라이드 버튼 (맞나?)이 있습니다. ㅋㅋ 바닥에 놓을 경우 손상을 작게 하기위해 상단에는 고무발을 하단에는 플라스틱 발을 달아놨네요..


왼쪽 면입니다. 마이크, 전원/홀드 버튼, 재생속도 조절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있네요. (손목용)


상단입니다. 좌우로 마이크가 살짝 튀어나와있고, 해드폰, 마이크 잭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하나 더 있네요. (목걸이용)


하단입니다. USB 커넥터 커버만 있습니다.

허접한 폰카 영상이지만, USB 커넥터 내장형인 녀석이라 어떻게 USB 커넥터가 동작하는지 찍어봤습니다.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사긴 살껍니다... 문제는 언제냐..  (8) 2009.11.23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UX200F  (10) 2009.11.23
제가 가장 아끼는 필기구들  (0) 2009.11.23
사야할 것들  (4) 2009.11.23
  1. BlogIcon 채진석 2009.12.09 14:33 신고

    안녕하세요 ^ ^ * 블로그 보고 글을 남깁니다. 이번에 보이스레코
    더를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님이 사신 icd-ux200 하구
    아래의 두원통상에서 나온 테스터 p-pro 하고 어떤 것이 음질이 더 좋은가요? 테스터 음질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좀 비교 해서 알려주시면 넘넘 감사하겠습니다 ㅜㅁㅜ

    http://www.interpark.com/product/MallDisplay.do?_method=Detail&sch=list&sbn=ane_prd&sc.shopNo=0000100000&sc.dispNo=008001&sc.prdNo=86282673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09.12.09 21:53 신고

      글쎄요.. 저도 두원통상 제품을 옥션에서 봤었습니다.

      소니꺼와 삼성꺼 와 두원통상 제품 3가지가 최종 후보였는데요.

      삼성껀 최초 보이스 옙 모델을 제가 써봤을때. 기본 마이크가 일반 MP3P 보다 약간 나은 정도였습니다. 실제 삼성의 최신형도 그닥 좋은 마이크를 넣진 않았습니다. 컬러 LCD 의 경우 잡음이 발생한다고도 하네요 전문가급모델에선 그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두원통상 제품은 테스터 음질을 봤을때 나쁘진 않았는데요.. 제가 MP3P 를 꽤 많이 구입했는데.. A/S 문제로 항상 중소기업제품이 꺼려집니다. (두 제품정도 회사가 망했었습니다..) 그래서 소니 제품을 사게 된것 이고요.

      어떤 용도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장마이크의 안좋음은 대부분 외장마이크로 커버가 됩니다.

      제가 소니 제품을 고른 이유는 회사에 대한 신뢰감 (소니의 크기나, 소니가 꽤 오래 보이스레코더를 만들었다는 점) 과 제 개인적인 소니매니아적 성향 (놋북도 소니제품입니다. ^^;;)과 베터리 문제(이전에 썼던 제품의 베터리 소모는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소니껀 AAA 하나만 쓰는데도 굉장히 좋습니다.) 때문입니다.

      주관적인 평가로 성능상 두원통상 제품도 UX 시리즈에 비해서 큰차이가 난다고 생각은 안합니다. (상위모델인 SX 급과는 좀 차이가 날것 같습니다. )

  2. sony 2009.12.10 00:07 신고

    ray님.. 삼성최신형이란게 vx1인지요..
    저두 지금 vx1이랑 ux랑 고민중이거든요^ ^;
    딴거 필요없고 마이크 성능차이가 궁금한데 잘 모르겠어요 ㅠㅠ
    아,, 그리고 ux는 파일찾을때 어떤방식인가요?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09.12.11 08:11 신고

      VX1 말하는 거 맞습니다. 제가 썼었던건 YV-150 인가 했던 첫 모델이고요.

      마이크 성능은 일단 외형, 스펙상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VX1 은 그냥 일반 MP3P 에 달려있는 마이크랑 같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좀더 좋은 모델을 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모노 마이크죠.. UX 는 스테레오 마이크고요.

      파일을 찾을때 어떤 방식인가라.. 질문이 애매하네요 ^^;;; 컴퓨터에 연결하면 당연히 이동식 디스크로 찾을 수 있고요. 보이스레코더 내부에서는 폴더 버튼을 누르면 트리구조로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기본 10개 폴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방향키로 폴더 고른뒤에 재생버튼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전의 YV-150 도 같았기에 vx1 도 같을 것 같습니다.)

      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강의녹음보다는 음성 메모쪽에 초점을 두신다면 두모델모두 괜찮습니다. 아니면 위의 댓글에 있는 두원통상 제품도 괜찮죠 (저렴합니다.) 제가 소니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객관적 성능 편차보다는 개인적 경험과 브랜드 선호도 크게 작용했다는 점을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

      구지 구분을 하자면 VX1 이 MP3P 의 녹음기능을 강화한 모델이라면 (MP3P 에 보이스레코더를 추가한 개념) UX 는 보이스레코더에 MP3P 기능(mp3 재생과 fm 라디오)을 추가한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3. jang 2010.02.22 18:09 신고

    안녕하세요. 보이스 레코더 찾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뭐 여쭤볼려고 이렇게 글올립니다.
    보이스 레코더 하나 구매하려구요. 여러가지 브랜드 상품이 있긴 하던데 그래도 소니 쪽으로 구매하려합니다.
    용도는 강의녹음을 주로 이용하려구요. 근데 이게..레코더구입이 처음이라 뭔지 모르겠고 쉽지 않네요. 돈을 약간 더 주더라도 몇년뒤에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그런 모델을 구입하려 하는데 추천좀 해주세요..^^

    강의 녹음이... 학원강의인데 강의실이 좀 큰 강의실입니다. 거의 400명 정도 들어가는 강의실이구요. 마이크로 수업하시는데 강의실 중간중간에 스피커로 연결 되어 강의를 듣습니다.
    앞에서 좀 떨어진 곳에서도 스피커로 들으면 잘 들리긴 하는데...
    레코더로 녹음하면 잘 될까요? 성능이 좀 좋은걸로 구매를 해야 하나요..;;

    좀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p.s 강의가 스피커로 들리는 곳에서 좀더 좋게 녹음하려면 외부 마이크를 부착을 따로 해야 하나요??
    아니면 ux나 sx를 구매할 경우 기본 마이크로도 음질 을 좋게 잡을 수 있는지 궁금도 하네요..
    만약 ux나 sx보다 낮은 단계 제품을 사서 마이크를 따로 쓰는 게 나을지....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10.02.22 21:04 신고

      저는 200여명 정도 들어가는 강의실에서 (마이크와 스피커 사용) 강의를 들었습니다. 뭐 성능은 좋습니다. 덕분에 이런저런 소리가 다 들립니다. ㅠㅠ

      제 UX 정도라면 외부 마이크가 따로 필요할것 같진 않습니다. 지향성 마이크를 달면 좀더 낫다고 듣긴 했는데 제가 강의를 하나도 안듣고 보이스레코더를 이용하는게 아니라. 그냥 버스안에서 한번 리마인드 하는 수준으로만 활용하기에. 제 경우에는 제가 쓰는 녀석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4. jang 2010.02.22 23:36 신고

    감사합니다.ㅎ 조언이 좀 되네요.ㅎ 블로그 번창하세요^^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10.02.24 22:54 신고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네요. 아무래도 지극히 주관적일 수 밖에 없는지라.

  5. 2010.03.21 10:01 신고

    저도 소니 레코더 사용중인데요..
    이게 사용하다보니 자꾸 충전지 문제가 생기네요.
    건전지들이 오래가질 못해요.
    제가 최소한 하루에 4~5시간은 사용해야 되는데 풀 충전을 해도 2시간 정도? 이게 다이더군요.
    구매할 때 받은 소니 충전지가 그러더라구요.
    Ray님은 충전지 어떤 거 사용하시고 성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음질은 좋은데 충전지때문에 팔아야 하는지 정말 고민이에요..-_-

    •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BlogIcon Ray  2010.03.22 01:47 신고

      전 3시간정도는가는것 같습니다.

      베터리문제는 제가 원래 별도 충전지가 있어서 항상 같이 휴대하고 다닙니다. 녹음음질을 높일 수록 베터리 소모가 심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엑스페리아 X2


소니 에릭슨이 9월 2일 엑스페리아 X2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엑스페리아 X2는 10월 6일 휴대폰에 도입되는 윈도우 모바일 6.5 모바일 운영체제를 처음으로 탑재했다고 합니다.

엑스페리아 X2는 소니에릭슨의 첫 번째 윈도우 모바일폰인 엑스페리아 X1의 후속모델로, 아직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4분기에 출시될 예정(앞서 포스팅한 Corby 랑 같네요.. 한국 출시는 모릅니다. ㅠㅠ)

개선된 패널이 탑재된다고 하는데, 제가 조금 아는 범위내에선 대부분 UI 바꿔서 사용하는 걸로 압니다만.. ^^;;

앞면

앞면은 X1 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키보드는 제 놋북인 SZ 스럽군요



뒷면

뒷면은 X2 가 더 이쁘네요. ^^


엑스페리아 X2의 사양

10.9 x 5.3 x 1.5cm,
무게 155.9g (아이폰 3GS나 삼성 옴니아 2에 비하면 아주 조금 두껍고 무거움. )
네트워크는 GSM과 WCDMA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
스크린은 480x800 픽셀 해상도 3.2인치로, 810만 화소 카메라
X2의 카메라는 자동초점, 손떨림 방지, 16배 광학 줌
지오태깅(geotagging) 기능 및 동영상 촬영도 지원
풀 쿼티(QWERTY) 키보드를 탑재
TV아웃 케이블을 통해서 외장 스크린에 연결해서 프리젠테이션 가능 (오호~)
Wi-Fi 및 블루투스 연결기능을 지원
A-GPS 내장

한번 충전으로 GSM 네트워크로는 10시간 통화, UMTS로는 6시간 통화가능
대기시간은 GSM이 500시간, UMTS가 640시간

내장 메모리는 110MB, 기본 옵션으로 4GB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가 같이 제공
최대 16GB까지 사용자의 기호대로 외장메모리를 확장 가능

전면

저 버튼 터치일까요?? 좀 불편할지도..



흰색.

검은색이 더 이뻐보입니다. 새로운 패널의 모습이 보이네요. ㅎㅎ


이 블로그는 6월 5일날 개설 되었는데 말이죠. 1년이라..

뭐 제가 주구 장창 언급한대로 저 소빠 맞습니다. 맞고요..  뭐라 하는 주변 사람들도 있는데 제가 돈모아서 제가 사고픈 브랜드 제품 사는거라.. 가비압게 무시!!! 지금은 바이오 P 에 버닝~~~ (데스크탑은 완제품 안삽니다. ㅎㅎㅎ)

어쨌든. (왜 말이 저쪽으로 새버렸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께요. 단순 기업 홍보글만 있는게 아니라. 이런 저런 재미있는 포스팅도 많아서 자주 가게 된다는 ㅎㅎㅎ


제 노트북 SZ79 와 음악 친구 MDR-V250 그리고 소니스타일 블로그랑 같이. ㅋㅋㅋㅋ

겸사 겸사 책상 모습 일부도 공개!!!!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까지 방문자 통계~~  (0) 2009.08.24
자주 가는 소니스타일 블로그가 1주년이되었네요.  (0) 2009.08.24
귀국일 잡히다!!!  (0) 2009.08.23
아이디어가 기발한 광고  (0) 2009.08.23

오늘 아이팟용 마이크를 사러 이리 저리 시티를 돌아다니다가, 본 소니 바이오 Z, 이전엔 넷북? 미니 노트북 쪽에만 가서 P 만 보고 왔었는데. (이전포스팅 참고) 이번엔 우연히 일반 노트북 섹션으로 갔습니다… 괜히 갔습니다. 덴장할…

 

갔을때는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팜플랫만 가져왔는데 (요즘에 이런 팜플랫들 모으는 중. 공부용이랄까.)

 

너무 멋진 녀석이다. 나중에 이 블로그가 큰다면.. 나도 소니에서 하는 행사에 초대 받아 실물을 일찍 받아 볼 수 있을려나…

 

 

팜플렛에 나와있는 바이오 P 사진

 

개인적으로 레드 와 블랙이 마음에 드네요. 흰색도 괜찮아 보이고요, 개인 취향상 금색은 별로..

 

궁극의 노트북이라 Z 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자신했다고 하네요. 실물 만져보니 이거 물건입니다.

제가 쓰는 SZ 라인의 후속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SZ 와 TZ 의 장점을 매우 잘 살린 듯 합니다.

 

색깔은 거기서 거기인데 헤어라인 가공을 하느냐 마느냐 의 차이인듯 합니다.

제가 본건 카본 모델이었습니다. 학교 근처에 소니 대리점 있던데 한번 구경가볼까..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가격은 허벌나게 비싸네요. ^^;;;;;; 가격 값은 하는 것 같긴 하지만. (리뷰들과 소개글들 주욱~~~ 살펴보긴 했습니다. )

 

정말 사고 싶은 녀석들이군요. ^^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매완료] 벨킨 튠토크~  (6) 2009.08.18
멋진 노트북.. 소니 VAIO Z  (0) 2009.08.18
최근 관심사들...  (16) 2009.08.18
블로그 로고 수정??  (0) 2009.08.14

제가 노트북으로 하는 일들을 정리해보니… 그닥 좋은 녀석이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게임이나, 무거운 작업은 데스크탑으로 하는 편이라…

 

노트북으로는 웹서핑, 블로깅(포스팅 과 스토킹 ㅎㅎㅎ), 기본 글쓰기 (워드와 원노트-요즘 열심히 연구하는 프로그램), 사진 저장용(카메라 들고 다니다가 사진 저장해 두기, 메모리 정리용) 이 다인듯 합니다.

 

 

넷북 정도면 무난하겠더라고요. 친구꺼 넷북을 봤는데, 가로로 짧아서 키보드가..   으음…  그러다 마우스 사러 전자제품 상점에 갔다가 VAIO P 를 봤습니다. 실물로 본건 첨인데요… 이거 물건이더만요.. 가로로 길어서 오타도 잘 안나고.. 해상도가 높은 편이라. 괜찮네요. (글씨가 너무 작긴 한데, 텍스트 크기 키우니 봐줄만 하더라고요.)

 

 

특히나 검정색, 붉은색, 보라색, 회색(은색) 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VAIO P 레드 모델이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뭐 원래 소빠기질도 작용했구요. 메모리 슬롯도 뭐 소니도 멀티 슬롯 지원해주고 (SD 가 대세인지라) 성능이야 넷북 성능 이미 경험해봤고.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디자인값 + 액정 값 + 소빠기질로서 브랜드 만족도를 생각하면 지출 가능합니다. (돈 많냐고요. 전혀 아닙니다.. 벌어서, 모아서 삽니다. 제돈주고 제가 물건 사고 커피마시는데 뭐라 거품 물며 욕하는 사람은 거품 두배 나도록 패줍니다. 짜증나게시리..) 더 만족스러운건 ODD 가 없다는 점!!!! ODD는 거추장스러울뿐이라..

 

윈도우 7 나오고 지금 2세대 모델 다음 모델이 나오는 추세를 봐서 구입해야겠네요.  (SSD 가격 떨어지면 별도로 사서 업그레이드 해야겠죠.. 지금 계획이 컴퓨터 안에 들어가는 HDD 는 SSD 로 바꾸고, 차근 차근 바꿔나가자 인지라..)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적으로 최고로 기대하는 폰!! 블랙라벨 4!!  (0) 2009.08.12
VAIO P 사고 시퍼라~~  (0) 2009.08.12
밤샘  (2) 2009.08.12
나름 만들어본 네임태그  (0) 2009.08.12
지금 쓰는 노트북은 소니의 SZ79 입니다. 13인치 제품이죠. 투스핀들 제품은 오래간만에 씁니다. 호주에 갈때쯤 노트북이 망가져서 한국에서 떠나기 전에 하나 산건데, 복구나 이런 부분에서 외장 CD 롬을 별도로 가져가기 힘든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투스핀들 에 2.5 HDD 를 쓰는 녀석으로 산것이죠.

문제는 한동안 들고 다니다 보니 이녀석도 무겁게 생각 되네요. 차라리 넷북 급에 데스크탑 있는 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도 들고.... 에휴휴.. (사람 욕심이라는게)

기본적으로 소니빠 기질이 있어서 (애플빠 기질도 키워지는 중이라죠) 소니 바이오 P 가 눈에 들어오네요 (쥐뿔 돈도 없으면서 ㅎㅎㅎ)


맥 OSX 의 세계로도 가고 싶지만 현 한국에서의 애플 제품 가격이 개념 상실인지라.. 아마 한국가서 해킨토시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모르겠습니다. 리눅스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일꺼고요. 그냥 윈도우즈가 아닌 OS 만 깔려있는 컴을 하나 써볼까.. 생각중이라.


WOW 땜에 윈도우를 완전히 버리긴 힘들듯 합니다. 뭐 윈도우 7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냥 바이오 P 실물을 보니까.. (매장에서요) 갖고 싶어져서 이렇게 헛소리를 써봅니다. ^^


아아. 애플과 소니는 항상 저를 고민하게'만' 만드는군요 ㅎㅎㅎ
  1.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09.05.26 18:42 신고

    확실히 ㅡㅡ; 지금 애플제품은 가격이 개념을 상실한지 오래되었지요. 지금쓰는 맥북은 애플캐어도 못하고 1년도 지났는데... 부품하나 고장나면 부품값은 얼마나 부를까 궁금해져 가는군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5.27 12:47 신고

      그렇죠. 근데 요즘 환율 돌아가는거랑 국가 돌아가는거 보면 애플이 예언자하나 대리고 있나.. 싶기도 하고요



소니에서 나온 엑스페리아 X1 입니다.

슬라이딩 키보드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이팟 터치 2세대를 쓰기 시작해서 그런지 아이폰에 대한 매력이 조금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

이왕 산다면 블랙으로 사고 싶네요 ^^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인사  (0) 2009.01.02
아이폰 보다 더 갖고 싶은 스마트 폰  (8) 2008.12.22
아이팟 터치 2세대입니다.  (4) 2008.12.16
아악!!!!! 이런 문제들이..  (6) 2008.12.08
  1. Favicon of http://kabris.textcube.com BlogIcon 세르엘 2008.12.23 18:26 신고

    이 녀석은... 음 아마 SKT에서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수입을 추진한다고 들었던 것 가은데, 어떻게 되려나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8.12.24 15:40 신고

      예 위피 탑재 까지 끝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점점 단말기들이 SKT 쪽으로 기우네요. KTF 는 진짜. iPhone 밖에 없을듯...

      뭐 LGT 는 OZ 를 끝까지 미는 수 밖에는.. Rev.A 인지라...

      KTF 에서도 워낙 카더라 통신이 많아서리..

  2.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08.12.23 18:47 신고

    역시 키패드나 키보드는 누르는 느낌이 있어야...

  3.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1.21 16:02 신고

    안에 어떤 어플을 올릴 수 있는지 봐야..ㅡ,ㅡ;; (아이폰의 최고 장점이죠)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1.22 16:21 신고

      어플을 올리는건 아이폰 OSX 보다는 WM 이 더 많지 않나요?
      물론 OS 의 안정성이라는 부분에서 아이폰이 더 낫겠지만서도.

    •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1.22 19:03 신고

      윈도우가 어플은 많지만 임베디드 시장에서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이론상은 윈도우를 쓴 PDA환경에서 모든 어플이 다른 곳에서도 돌아야 되는데, 그게 잘 안된다는... -_-a (윈도우 버전이 다르면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오류가 뜹니다.)

      외국의 경우는 그래도 꾸준하게 기업에서 필요한 제품은 나와주는데, 문제는 한국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구하기도 어렵고 구한다 할지라도 설치 여부가.... -_- (보안상.. 이라고 하면서 핵심 엔진은 건드리지 못하게하기 때문에 의외로 버전을 많이 탄답니다)

      이런 의미에서 차라리 외국 개발자들이 안정하게 만들어놓은 환경을 이용하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OS도 외국꺼, 돌아가는 어플도 외국꺼. -_-a 한국에서 비슷한 숫자의 어플이 등장하려면 개발하려고 수천명이 밤세야 할껄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1.23 14:27 신고

      그렇군요. WM 에는 그런 문제가. ^^;;

      어쩄든 아이폰 OS 에 하드웨어 키보드가 있는 폰을 원하긴 합니다.
      아이팟 터치 쓰다보니, 소프트웨어 키보드는 조금 불편해서요


지. 질렀습니다. 몬테비나 플랫폼의 SR시리즈도 있지만, 디자인도 마음에 안들고
SZ 는 프리미엄 급이고 CR 은 엔트리급이었는데 이 둘을 합쳐 나온 SR!!!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포기 했습니다. 뭐 SZ 와 SR 성능차는 크지 않을꺼고요 (내장 VGA 의 세대가 다르긴 하지만..뭐 전 와우가 젤 고사양의 게임입니다. 뭐 그것도 잘하는 편은 아니고요 ㅋㅋ)
결정적으로 키보드.. (세상에 페이지업다은과 홈/엔드 키가... 별도 할당이 아닌 Fn 을 눌러야하는 SR!!!!!) 땜시 그냥 SZ 로..

처음쓰는 소니 바이오입니다만.. 뭐  SZ 야 2년 넘게 사랑받은 모델이고,, 7번째 버전.. 그리고 최상위 사양 9번 모델에 블렉 컬러!!

이제 이거 오면 지금쓰는 상태 안좋은 X60 은 빨리 팔아야겠네요. 좀 급하게 팔아야할듯 11월 1일날 출국인지라...
  1. Favicon of http://www.jiha.net/tc BlogIcon 지하 2008.10.20 17:01 신고

    흐미 노트북 드뎌 지르셨군요~ 전 그냥 구형 맥북으로 버티는중;;
    이번 신맥북은 환률크리가 장난 아니더군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8.10.20 17:05 신고

      원래는 신형 맥북을 구입하려 했다지요...

      환율크리... (진짜! 150 까지면 맥북을 살려했다니까요!!!!!!)

      SR16 을 살까 하다가.. 신제품은 좀 피하자는 것이 제 생각이라..

  2. Favicon of http://yasu.tistory.com BlogIcon Yasu 2008.10.21 07:55 신고

    축하드립니다..^^
    요즘 노트북시세는 전혀 모르겠네요..ㅎㅎ
    아직 비싸네요~ 60만원대 저가도 많이 나오던데, 고급사양이신가봐요~

  3.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11.03 23:51 신고

    축하드립니다~ ㅎㅎ

최근 가장 잘나가는 IT 기업, 컴퓨터 기업이라고 하면 애플사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장 삽질을 하는 회사중에 하나가 소니일까?
두회사의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굉장히 놀랍다. 두 회사의 위상 변화는 긍정적, 혹은 부정적 놀라움으로 다가온다.

소니가 나를 가장 놀라게 한건 플레이 스테이션 1, 애플이 나를 가장 놀라게 한건 ipod 이다.
그래서, 이 두 제품의 성공요인을 나름대로 분석(?), 비교 해보았다.

플레이 스테이션 1의 성공과정과 애플의 성공과정을 비교해보면.. 절대적 시장 지배자 없는 상황에서 시장을 만들어 버렸다는 차이를 제외하면 많은 유사점이 보인다.


* 하드웨어

PS1 에서 소니가 자체 제조한 제품은 거의 없다. 하드웨어의 디자인만 직접 하고 - 그것도 점점 부품 수를 줄일 수 있는 구조로.... PS1 의 제품번호 변화에 따른 키판 크기과 부품 수의 변화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디자인의 표본에 해당- 내부 부품은 타사의 제품들을 모아서 제조 했다. PS2 부터 내부 칩셋까지 자체 제조 해버려서 제품 생산가가 무지 올랐다고 한다. 아이팟도 애플이 플래시 메모리 부터 LCD 까지 생산하는 구조는 아니다.


* 시장의 혁신

PS1 이 나오기 전까지 게임은 2D에 16비트 기반이었지만 PS1 은 3D 게임에 32비트 (비트수의 정확함은 따지지 말아주시길... ) 게임 시대를 열면서 게임 시장 자체의 체질을 변화시켰다. 애플의 아이팟도 소용량 플래시 메모리 mp3 시대를 대용량의 시대로 바꾸었다.


* 회사의 참여는 유통채널 개선에 국한 시킴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을 만들면서 스스로는 게임제작이 거의 관여를 하지 않았다. 그들이 관여한것은 개발참여 로열티를 소규모 제작사들에게 유리하도록 조정한것 뿐이다. 하지만 유통시장에서 롬팩의 이상한 유통구조를 타파하고 CD 롬이라는 신 매체를 이용하여 새로운 유통질서를 확립했다. 애플의 아이팟? CD & 불법복제 시장대신에 아이튠즈 뮤직스토어를 출범시키면서 새로운 유통구조를 창조해냈다.. (소니의 경우 음반 유통과정을 약간 변형해서 게임시장에 적용시켰다고 보는게 맞다.)


* 서드파티(?) 타사와의 공조..

소니는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하지 않고.-예외는 있었다...- 전적으로 서드파티 회사들에 의존했고 지원하면서 긴밀하게 협조했다. 그결과 새로운, 그리고 많은 게임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 (PS1 개발 초기 남코는 서드파티가 아닌 세컨드 파티 수준으로 참여했었다.) -개발 라이브러리 제작 및 제공, 개선된 개발 참가 프로그램 등등 - 애플도 음원 확보에 있어서 스스로 음원을 만들어 내거나 음반사를 세운것이 아니라. 기존 음반 회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음원을 확보했다.
애플은 미디어시장에 진입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을것이다. 전혀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이고 기라성같은 기존 유통채널들과 회사들이 있는 상황에서.. 성공을 장담하면서 나아가진 못했을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뭐... 확신했을지도??) 하지만 소니는 이미 경험이 있는데.. 왜 이리 삽질을 하는지... PS의 아버지 구다라기 켄씨-개인적으로 스티브 잡스보다 더 존경하는 인물,.,-가 소니에서 나간것도 아니고..


정말 최근 소니를 보면 '아쉽다'라는 말과 '안타까움'이라는 감정만이 느껴져서 씁슬 할 따름이다. 한시대를 지배했다고도 할 수 있는 거인이 주저 앉은 모습이라..........

소니가 정신차리고 다시 부활해줬으면 한다.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겨래 만평.. 대박이네요..  (24) 2007.11.08
애플(iPod) 과 소니(플레이스테이션)  (4) 2007.11.05
HDD 교체 후 체감..  (3) 2007.11.05
책을 구매했습니다. ^^:;;  (5) 2007.11.04
  1. Favicon of http://tfseoul.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7.11.06 02:58 신고

    브라비아는 충분히 소니의 부활로 쳐도 괜찮지 않나요?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7.11.06 10:43 신고

      아주 큰힘을 쓰지는 못하는 듯 합니다.

      삼성에 LCD 패널을 공급받는 위치인것도 그렇고요.

      하지만 LCD 와 PDP 다음인 OLED 쪽으로 가면 왠지 다시 부활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2. Favicon of http://william-park.net/ BlogIcon 박민철 2007.11.06 22:11 신고

    저도 개인적으로 소니가 에전처럼 부활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AV쪽에서 MP3P에 대한 잘못 된 판단으로 너무 죽을 쑨 느낌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은 단종된 소니의 PDA 인 Clie 라인업중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아니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중 키보드가 내장되지 않은 제품중 가장 멋진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TH55 입니다.

클리앙 사이트에서 예전에 다운 받아 둔건데... ^^;;;;

그런데 우측의 저 배경은 어떤 에니나, 게임 혹은 어느분이 그린 그림인지 아시는분~~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비군 훈련 다녀왔습니다.  (4) 2007.05.31
내가 갖고 싶은 PDA  (12) 2007.05.29
이게 초등학교 5학년의 방학계획?  (16) 2007.05.29
▶◀ ZARD 사망..  (4) 2007.05.28
  1. Favicon of http://pmice.tistory.com BlogIcon 프미케 2007.05.29 09:54 신고

    클리에 예전에 참 디자인 좋은 PDA 중 하나였던거 같아요 이것저것 놓구 고르다가 결국엔 요피를 사버리긴했었지만 클리에 참 매력있는 PDA 였던거 같아요

  2. Favicon of http://ironmaiden.tistory.com BlogIcon 아이런 메이든 2007.05.29 16:53 신고

    저도 하나 지르고 싶어지는걸요 ㅠㅠ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5.29 17:04 신고

      저는 시스템 구성을 위한 장비들을 하나씩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

  3.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pe.kr BlogIcon iStpik 2007.05.29 21:36 신고

    팜OS는 한번도 안써봐서, 써보기는 싶은데 기회는 안 찾아오는군요.

  4. 조인국 2007.05.30 10:59 신고

    이미 질러버린 저로서는 이제 어쩔수가 없군요....ㅠㅠ RX4240한번 찾아보세요;; PDA치고는 엄청 작아서 그냥 주머니에 넣어도 괜찮더군요...
    작은 액정인데도 영화보기도 그럭저럭 괜찮구... 저는 RX4240하고 Palm TX사이에서 무지 갈등했다가, 결국은 RX4240으로..ㅠㅠ 그런데, 가끔씩 후회를 하고는 하는데, 언제나 '휴대성'을 강조하며 지름신을 삭히고 있어요..ㅠㅠ

  5. Favicon of http://watermir.tistory.com BlogIcon 카더라통신 2007.05.30 20:37 신고

    오늘 간만에 3D 야겜을 했더니..ㅠㅠ OTL

  6. Favicon of http://www.matioworld.com BlogIcon 마티오 2007.06.01 03:57 신고

    PDA는 솔직히 말해 한번도 주위에 사용하는 사람도 못보고 만져본적도 없어서, 과연 정말 필요가 있는건지, 뭘 위해서 쓰는지 느낌이 잘 안오더군요 ㅎㅎㅎ

소니에서 아이팟 도킹이 나왔다는 것이 쇼킹!!

그나 저나, 꽤나 이쁘게 잘 만든듯 하지만.. 아이팟 나노 2세대와는 조금 미스 매치일까나.(검정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가 자사의 홈씨어터 시스템인  브라비아와 애플의 휴대용 Mp3 플레이어 아이팟을 연동시킬 수 있는 도킹 시스템을 출시한다.

99달러 가격의  아이팟 도킹 시스템 소니 TDMIP1은 애플의 아이팟을 브라비아 홈씨어터의 디지털 미디어 포트(DMP)에 연결하도록 해서 아이팟에 담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 또한 연결시 아이팟의 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소니의 아이팟 도킹 시스템 출시는 소니가 자체적으로 아이팟과 경쟁하는 워크맨 시리즈를 내놓고 있고, 소니가 철저하게 기술상 우위를 자존심으로 타 기기 및 표준 지원에 인색했던 것을 감안하면 다소 놀라운 것이기도 하다.

지원되는 아이팟은 아이팟 나노 1, 2세대, 아이팟 4,5세대 그리고 아이팟 미니를 지원한다. 브라비아 모델은  DAV-HDX265, DAV-HDX267W, DAV-HDX500, HT-7100DH, HT-DDW790, HT-DDW990, STR-DG710, STR-DG810, STR-DG910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 정보 출처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DR-BT21G 이란 모델명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꽤나 만족하며 썼던 소니 넥밴드 타입의 헤드폰과 디자인은 거의 같습니다.

외국의 경우 블루투스 탑재 기기들이 매우 많다고 들었는데, 우리나라는 그런것 같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기기입니다.

"A2DP, AVRCP, HFP and HSP protocols for phones!"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this headset also has a hands-free function for your GSM or 3G phones!" 라는 문장에서 국내의 CDMA 손전화나 T9 같은 블루투스 탑재 MP3 기기, 랩탑의 블루투스와는 호환이 안디는지 궁금하네요.


무게는 63g 입니다.
  1. Favicon of http://maie.net/ BlogIcon 메이군 2007.02.27 00:24 신고

    접힌다는 게 인상적이군요 :)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2.27 00:38 신고

      예 덕분에 저도 소니 넥밴드 헤드폰 들고 다닐때 접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녔죠..

  2. Favicon of http://ironmaiden.tistory.com BlogIcon 아이런 메이든 2007.02.27 01:49 신고

    그냥 저는 엄청큰 헤드폰이 좋아요 ㅠㅠ(지금도 쓰고 있는데 머리가 눌리는게 단점이죠 ㅠㅠ)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2.27 09:59 신고

      전 머리가 커서. 헤드폰을 쓰면 심하게 머리가 눌립니다.

      인이어 이어폰이네 넥벤드 스타일을 선호하죠

  3. Favicon of http://onsemy.tistory.com BlogIcon 온새미 2007.02.27 06:17 신고

    아앍;ㅅ ; 블루투스라... 정작 랩탑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데, 그와관련된 장비가 하나도 없다니...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2.27 10:00 신고

      전 헨드폰이 블투를 지원합니다만..
      X60 에 블루투스 모듈 내장하는 가격 물어보니. 10만원.. 아놔~


 
소니 사이버 샷 DSC-M2...

아호. 이쁘다..

원래 M1 을 살려다가 돈이 모자라서 지금 쓰는 옵티오 WP 를 샀는데..

이녀석을 보니.. 사고 싶어진다....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길은 알 수 없는거야..  (0) 2005.11.28
지르고 싶은 디카.  (0) 2005.11.27
끄적끄적  (0) 2005.11.27
겨울 분위기가 날려고 한다.  (0) 2005.11.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