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IT 쪽 포스팅을 쓰는듯 합니다.

LG 전자가 뒤쳐지는 스마트폰 시장을 따라잡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입니다. 여러 안드로이드폰들이 나오고 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폰이 3종입니다. 이중 2기종은 국내출시가 예정되어있고 한기는 출시여부가 불투명한 제품입니다.

먼저 LU-2300 이클립스죠. LGT 전용으로나오는 4열 쿼티 키보드를 장착한 제품입니다.


이제는 표준이라 할 수 있는 1기가 스냅드레곤 CPU 에 1.6 버전의 안드로이드(2.1 로 업데이트해준다고 합니다.) 

3.5인치 HD LCD(뉴초콜릿에 썼던 그 LCD 입니다.)
3.5파이 이어폰잭 
5백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1350mAh 배터리
입력장치는 쿼티키보드, 트랙볼, 4방향키 인 나름 괴물폰인 녀석입니다. (저 키보드옆에 4방향키 위에 있는 녀석은 뭔지 모르겠네요.. 국내에서 핑거마우스로 불리는 녀석인지. 만약 맞다면 이녀석은 지금 존재하는 모든 휴대폰입력 디바이스를 다 갖고 있는 제품이겠군요.) 

아 그리고 기본 3기가 내장 메모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앱설치 메모리관련 문제가 이슈화 된적이 있었는데 추후 해결할꺼라하네요. (4기가 Micro SD 도 기본제공이라네요)

특징적인것은 Air Sync 라는 건데... 아직 딱! 와닿진 않습니다. 아마 아이폰의 Air Sharing 인가하는앱의 기능을 LG 가 구현한건 아닌가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자체가 구글의 클라우드에 올려둔 개인정보와 Sync 하는 것인데 메일, 주소록 등등.. 차이점이 무엇일지...

현재 LG 가 '개인의 취향' 이라는 드라마에 PPL 을 하고 있는데 (전 모릅니다 이 드라마) http://schbard.tistory.com/246 포스팅을 보시면 이클립스의 실제 모습을 보실 수있을 겁니다.

다음 소개할 모델은 SU950/KU9500 으로 출시될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아직 펫네임은 정해지지 않은듯 합니다.

앞서 소개한 LU 2300 형재? (으음 약간 다르니 자매?)모델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풀터치폰에 각이 진듯 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LG 가 외국에만 출시한 Maxx 스타일의 넷폰인 GD990 Mini ( http://blog.lge.com/377 ) 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비슷하다고 생각중입니다만....)

스팩적으론 쿼티 키보다를 제외하곤 LU 2300과 동일합니다. (아 950 시리즈는 2.1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이 두 폰의 특징이라하면 LG전자의 프리로드 전략(고객이 설치할 주요 어플리케이션이라면 미리 설치된 상태로 출시하겠다는 전략)에 따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스캔서치'나 국내 최고의 지도 서비스인 'Daum 지도', 명함 및 문서를 바로 인식하는 '스마트 리더' 등을 탑재한체 출시된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다음/싸이월드/네이버의 포털서비스와 서울시 교통정보, 윙버스 서울맛집등의 정보서비스와 국/영/일/중/한자 사전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수학/물리/화학공식 편의사전등.. 20여종의 사전을 탑재한다고 하네요
(사전류는 LU2300 에만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국내에서 LG 스마트폰의 입지를 다져주기엔 충분한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저가의 안드로1 고급의 LU2300 / SU950 / KU9500)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폰은 국내에 출시 안될것 같은 안타까운 폰입니다.
아이언맨2에 LG 가 PPL 하신건 아실껍니다.  보고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언맨2에 LG 로고들이 선뜻 선뜻 지나간다고 하네요.. 으음.. (트랜스포머에도 PPL 을 했었죠..)
국내에선 Maxx 가 아이언맨과 공동 마케팅중입니다. (http://blog.lge.com/378 )

LG 의 수출용 안드로이드 폰인 ally C270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터치스크린과 4방향키만을 가진 제품입니다. LU2300 보다 훨씬 세련된 디자인이네요.. 국내와 달리 미국에선 아이언맨 마케팅을 이폰으로 하고 있습니다.

YouTube 에 광고 영상도 떴네요.. 아이언맨의 활약을 이폰으로 찍어서 SNS 에 올릴 수 있다라고 하는.. 정신나간 사람들. (저 난장판에서..... 참..)의 이야기.. 입니다. ^^;;



LU2300 말고 이폰이 들어왔으면.. 하지만서도 말이죠..

개인적으로 국내출시폰의 경우 디자인은 KU9500 이 마음에 듭니다. 저디자인에 쿼티를 달아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요... 

  1.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5.09 18:36 신고

    아아... 이건 최적화좀 잘 되어 있을라나요... 인사이트(KU2100)때 너무 데여서...(뭐 그건 WM이었지만요)

  2. Favicon of http://blog.lge.com BlogIcon 엘진 2010.05.14 07:11 신고

    제이님이 LG휴대폰에 대해 포스팅해주시니 반가워요 ㅋㅋ 댓글 남겨요~
    이클립스로 프로젝트명이 알려진 LU2300은 국내 출시명이 옵티머스Q로 확정이 되었답니다. 만져보니 아주 파워풀하고 끌리더라구요~ 제대로 프리미엄급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5.14 16:50 신고

      예 옵티무스 Q 인건 아는데요.. 펫네임이.. 으음.. 미묘하네요

  3. tkfkdgodyt 2010.08.29 18:28 신고

    LU2300 해외 출시할까요?///////
    지금 해외에 살고 잇어서요,,,
    그리고 만약에 ally C270을 산다면요,
    그 폰안에서 스캔서치나, 다음 지도 다운 가능할지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여노  2010.08.29 23:59 신고

      음.. LU2300 의 해외출시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Ally C270 은 모르지만 LG 전자의 신형 WP7 폰들의 유출 영상들을 보면 스캔서치가 탑재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접 대리점에 문의해보시는것이 더 빠르실듯 합니다.

      다음 지도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습니다. (옵티머스Q 안드로이드 2.1 에서 검색할 결과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관심을 가지다가, 최근엔 블랙베리쪽이 더 나은듯 하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솓구치고 있습니다. 


뭐 풀터치모델의 스톰보다는 쿼티내장의 볼드가 더 마음에 드네요..  (KT 에서 나올 LG 의 KH5200 도 쿼티이긴 하지만 ㅎㅎㅎ)


올 상반기에 SKT 에서 블렉배리 2종을 추가로 내놓는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볼드 9700 과 스톰2)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2.25 01:34 신고

    흰색 이쁩니다.

스마트폰 업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HTC 의 최신형 안드로이드 단말인 '히어로'에 대한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는데요.



HTC 의 개발 능력이야 워낙에 정평이 나있죠. 

이번 안드로이드 단말인 히어로의 경우 이전의 두개의 단말기인 G1 과 G2 의 결합으로 보입니다. 


이전의 두 단말이 Google의 안드로이드 소스를 그대로 올렸다면, 이번의 히어로는 HTC 가 괜히 개발자들을 모은게 아니다 라는 점을 확실히 보여주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팟 터치를 쓰다보니 안드로이드에 대한 관심도만 싹 올라가버렸는데요. ㅎㅎㅎ

특히나 이번에 공개된 센스 UI 는 이전의 WM 위의 HTC UI 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앱 개발자들이 UI 개발할때 각 회사별 UI 를 신경 안쓰긴 힘들것 같아 보입니다. ^^)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퀄콤 MSM7200A 528MHz 프로세서
512MB/288MB ROM/RAM
3.2 인치 TFT-LCD 320 x 480 해상도 터치스크린
900/2100MHz HSPA 및 쿼드밴드 GSM
트랙볼
GPS
802.11b/g WiFi
3.5mm 오디오 잭
G-sensor
컴퍼스
5 메가픽셀 오토포커스 카메라
microSD 카드 지원

입니다. 

어쨌거나 나오면 삽니다. 솔직히 아이폰보다 더 끌리네요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쟁..  (0) 2009.06.25
HTC Hero + 센스 UI + Adobe Falsh on Android  (4) 2009.06.25
자랑질..  (0) 2009.06.22
초심...  (0) 2009.06.14
  1. Favicon of http://pturban.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9.06.27 14:14 신고

    게다가 저 폰은 한국에서도 충분히 나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굉장하군요.

    저역시 아이폰보다 더 끌려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6.27 21:45 신고

      저의 경우에는 이미 아이팟 터치가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

  2.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6.29 00:15 신고

    안나온다에 올인하겠습니다. -_-a

예전에는 서비스였던 것이 기간산업으로 내려가면서 이전에는 부가적이었던 부분들이 서비스로 개념이 바뀐다고 할까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의 OS 자체의 성능이나, 단말기의 CPU 의 종류 및 속도에 치중했다면, 아이폰(애플이 대단한 회사이긴 합니다. 패러다임을 만들어내는 회사니까요)이후 OS 자체의 성능보다는 얼마나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쉽고 편리하게 받아 쓸 수 있는지로 바뀐 듯 하네요. (제 지식 범위에서 어플리케이션이 얼마나 많은가로 광고를 하거나 경쟁을 하진 않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뭐…)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회사들은 Google과 RIM 입니다. MS 의 경우 WM 7 버전대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고요. (데스크탑 윈도우즈도 7버전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비스타.. 그닥…)

굳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통화품질 어쩌고 하던 회사들도 이제는 어떤 요금제 (Plan 이라 해야하나요?) 를 갖고 있는지, 어울리는 전용 단말기는 어떤게 있는지에 따라 경쟁이 되죠? (한국은 약간 다르지만요 ㅎㅎㅎ) 전용 사업자를 정하는 것도 있고 말이죠 – 아이폰이나 팜 프리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랄까요..

뭐 그냥 공부하다가 문득 든 생각을 이렇게 적어봅니다. ^^;;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3.30 16:30 신고

    이렇게 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가입자로 경쟁하는건 시장이 거의 끝나가기 때문입니다. (3사를 합친 전체 가입자수의 둔화가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따라서 해결책은 어플리케이션을 팔아서 이윤을 챙기던가 아니면 트래픽을 과다하게 쓰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면 지금의 핸드폰 시장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이런 필요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이라는 시장으로 옮겨가야 통신사업자는 콩고물이라도 더 떨어지게 되는거지요.

    삐삐가 왜 필요했고, 삐삐가 핸드폰에 밀리는 과정을 생각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른바 강제 쇠퇴를 시키지 않으면 더 이상의 돈벌이가 되지 않는다고나 할까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3.30 19:40 신고

      대부분의 산업이 그렇죠. 양적 성장 뒤에는 질적 성장(이부분이 현재 우리나라 통신사들의 모습을 볼때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이 따르고 다음 시장으로 넘어가는... ^^

제 블로그에 몇번 언급했다 시피 저는 구글, 애플, 소니 그리고 MS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부분에서 MS 와 애플을 동시에 좋아하는게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하지만 가장 익숙하게 다루고 싶은 OS 는 리눅스입니다.. 이상한가요?)


그래서일까요. 아이팟 터치 2세대를 잘 쓰고 있다가 갑자기 드는 생각...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의 OS 가 같다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를 이용한 PMP 가 나오면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예전에 ASUS 에서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넷북이 나올 예정이라는 루머를 들은적도 있기도 하고요, (휴대폰 플랫폼중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가장 관심이 많습니다. 아이폰은 나올 수 있는 단말기가 한개 뿐인지라.. 보는 재미는 없죠 ^^;;)

만약 안드로이드가 PMP 등에 탑재되어 나온다면.. 윈CE 계열이랑 경쟁도 될듯 하고요. 

그냥 안드로이드랑 아이팟터치랑 생각의 연결점이 생겨서 끄적여봤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왜 미투데이에는 로그인을 잘 안하게 될까요??? 흠냐리..


소니에서 나온 엑스페리아 X1 입니다.

슬라이딩 키보드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이팟 터치 2세대를 쓰기 시작해서 그런지 아이폰에 대한 매력이 조금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

이왕 산다면 블랙으로 사고 싶네요 ^^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인사  (0) 2009.01.02
아이폰 보다 더 갖고 싶은 스마트 폰  (8) 2008.12.22
아이팟 터치 2세대입니다.  (4) 2008.12.16
아악!!!!! 이런 문제들이..  (6) 2008.12.08
  1. Favicon of http://kabris.textcube.com BlogIcon 세르엘 2008.12.23 18:26 신고

    이 녀석은... 음 아마 SKT에서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수입을 추진한다고 들었던 것 가은데, 어떻게 되려나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8.12.24 15:40 신고

      예 위피 탑재 까지 끝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점점 단말기들이 SKT 쪽으로 기우네요. KTF 는 진짜. iPhone 밖에 없을듯...

      뭐 LGT 는 OZ 를 끝까지 미는 수 밖에는.. Rev.A 인지라...

      KTF 에서도 워낙 카더라 통신이 많아서리..

  2.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08.12.23 18:47 신고

    역시 키패드나 키보드는 누르는 느낌이 있어야...

  3.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1.21 16:02 신고

    안에 어떤 어플을 올릴 수 있는지 봐야..ㅡ,ㅡ;; (아이폰의 최고 장점이죠)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1.22 16:21 신고

      어플을 올리는건 아이폰 OSX 보다는 WM 이 더 많지 않나요?
      물론 OS 의 안정성이라는 부분에서 아이폰이 더 낫겠지만서도.

    •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1.22 19:03 신고

      윈도우가 어플은 많지만 임베디드 시장에서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이론상은 윈도우를 쓴 PDA환경에서 모든 어플이 다른 곳에서도 돌아야 되는데, 그게 잘 안된다는... -_-a (윈도우 버전이 다르면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오류가 뜹니다.)

      외국의 경우는 그래도 꾸준하게 기업에서 필요한 제품은 나와주는데, 문제는 한국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구하기도 어렵고 구한다 할지라도 설치 여부가.... -_- (보안상.. 이라고 하면서 핵심 엔진은 건드리지 못하게하기 때문에 의외로 버전을 많이 탄답니다)

      이런 의미에서 차라리 외국 개발자들이 안정하게 만들어놓은 환경을 이용하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OS도 외국꺼, 돌아가는 어플도 외국꺼. -_-a 한국에서 비슷한 숫자의 어플이 등장하려면 개발하려고 수천명이 밤세야 할껄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1.23 14:27 신고

      그렇군요. WM 에는 그런 문제가. ^^;;

      어쩄든 아이폰 OS 에 하드웨어 키보드가 있는 폰을 원하긴 합니다.
      아이팟 터치 쓰다보니, 소프트웨어 키보드는 조금 불편해서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