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열린 개발자 이벤트에서 MS 대변인이 밝힌 사항이라고 합니다. 

또한 올 가을로 예정된 윈도 폰 7 정식 출시 이후 개발자는 5대까지 테스트 용으로 기기를 언락할 수 있고, MS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개발자용 언락된 기기를 판매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MobiltTechWorld는 기존에 WP7용 기기로 알러진 LG의 GW910 (이전 포스트) 이 개발자용 기기가 될 것이라 합니다.



국내에서도 언락기기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으음~ 

PIMS 와 오피스등 업무 활용에 있어서는 Windows Phone 이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중입니다. 기대가 되네요.. 으음

출처 : 엔가젯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6.17 18:01

    추가로 게임만 잘 돌아간다면....... -_-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6.18 03:01

      XBOX 랑 연동되지 않을까요?

뭐 27일날 예약했다가 4일날 받았습니다.
제법 단촐한 구성입니다. 딱이 뭐가 푸짐하다거나 패키징이 고급스럽다거나 하진 않네요

보호 플름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저 망쳤습니다. ㅠㅠ 나중에 좋은거 나오면 사서 붙여야죠 ㅠㅠ)

충전기 겸 베터리 케이스. LG20핀 케이스입니다. 24핀으로 해주지..

기본 제공 이어폰 (그닥.. 좋진 않네요) 와 DMB 안테나입니다. (전 DMB 를 거의 안보기에.. 그냥 서랍에 있을듯)

기본으로 주는 20핀 to USB 케이블입니다.

충전중입니다.
안드로이드 1.6이구요.. 스마트폰이라고 거창하게 쓸생각은 없기에..
솔직히 Maxx2 처럼 쓸 생각도 있었기 때문에 OS 업그레이드 이슈가 나왔을때도 그닥 신경 쓰지 않았구요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90% 만족합니다. (발열이 약간 있습니다. 으음..)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Q로 바라본 하루~ 20100607  (0) 2010.06.07
옵티머스Q 샀습니다.  (0) 2010.06.07
선거 토토... 윤서인 또 한껀 했다...  (2) 2010.06.04
아쉬운 결과..  (2) 2010.06.03

뭐 몇개의 메이킹필름이 있었는데... 제가 누군지 몰라서 더 인상적이었던 광고편이었죠 ㅋㅋ

F(x)의 빅토리아 양이랍니다. 모델이. 전 몰랐다는 ㅋㅋ

음악은 FreeTEMPO의 Sunshine 이구요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쉬운 결과..  (2) 2010.06.03
옵티머스Q 5초 티저 메이킹 필름  (0) 2010.06.02
투표하고 왔습니다!!!  (0) 2010.06.02
아이언 베이비~ ㅋㅋㅋ  (0) 2010.06.02


뭐 당연히 예상되었던 일인데요.... 놀랍지도 않습니다. ㅋㅋㅋ (예측범위 안이었으니까요 )
  1. 맨발 2010.10.29 07:49

    나이거 살때 2.1~~2.2프로요 업해준다고 신문보고 구입했는대???
    그런대 말입니다 엘지가 안되는대는 꼭 이유가 있읍니다 .
    나는 헨폰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올때부터 skt을 썼는데 그중간에 엘지로 함 바꿔봤읍니다
    통화가 잘안되드라구요 그래서 다시 skt로 바꿨읍니다 다시는 엘지을 안쓴다고 ....
    요번에도 겔럭시s을 예약했다가 손에 잡이는 크립맞이좋아서 옴티머스q로 바꿧는대
    역시나 엘지더군요 이상하게 LG는 늦어요
    지금도 보면은 쓸만한 어풀이 별로없어요 다른대는 하루가 멀다하고 어플을 올리는대 LG는 그반에반도 못따라가요~끙
    조금더 분발 하십시요
    사실은 옵Q 이거좋읍니다 통화도 잘안끈기고... 겔S쓰는 친구들보면은 먹통도 자주되고 영 안이올시다 입니다
    겔S이름만큼 소문만큼 그리좋아보이질 않트라구요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여노  2010.10.29 18:39

      저도 옵큐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제가 들었을때 옵큐는 2.1 까지 해준다 했나.. 그랬을 껍니다. 2.2는 미확정이라고 말했었구요.

      저야 솔직히 트위터가 되는 키보드 달린 피쳐폰개념으로 (지금도 그렇지만 안드로이드 OS 를 아주 좋아하진 않습니다.) 구매한거라. 1.6으로도 딱히 불만은 없었습니다.

      LG 가 스마트폰에서 이상하게 반보 늦은 (한발까진 아닌듯 합니다. 그래도 부랴부랴 제품을 내놓고 있고 옵티머스원의 경우 어느정도 팔린다고 들었습니다.) 행보를 보이는게 나름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LG 전자는 예전에 LG-MS 의 협의도 그렇고. 윈모쪽에 좀더 비중을 두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를 버리진 않겠지만요. (옵티머스Q 살 예정 이라는 ㅎㅎ)

어쩄든 제가 이전에 소개하기도 했었지만 Panther [팬서. 가 좀더 가까운 발음인듯. 팬더..는 아닌듯.. ㅎㅎ)의 모델명이 GW910 이고 (으음 예전에 인텔과 같이 만든다는 폰이 GW990 이었죠?) 스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출처 : http://durl.me/kwiv

 이건 새로운 사진이군요

•1GHz Qualcomm Snapdragon processor
•3G
•A-GPS
•Wi-Fi
•3.5mm audio jack
•Bluetooth
•microUSB connection
•Accelerometer
•HSDPA
•3.5-inch 480 x 800 pixel AMOLED touchscreen display
•5-megapixel autofocus camera with LED flash
•720p HD video recording

입니다. 으음 뭐 스펙만 보면 스마트폰 표준 사양이라 해도 되겠네요 결국 스펙상 지금 나와있는 하이엔드 WM폰들에서 구동은 가능한게 WP7 같습니다만 MS 에서 철저하게 제약을 둘 예정이겠죠. 스마트폰에 비교적 늦게 합류한 LG 입장에선 차라리 이런 식의 개발 방식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시장처럼 같은 OS 쓰는 곳에서 점유율 확보후 (하드웨어 기술은 좋은편이니까요) 그 시간동안 소프트웨어 팀 정비하고 기술 축적하는 방식으로 가야죠.

너무 MS 종속적이면 안되니 안드로이드폰도 꾸준히 내놓아야 할것 이구요..

어디까지나 사견이지만 RIM 은 점점 자신만의 강점을 잃어가고 있고 (뭐가 혁신적 변화가 없으면.. 지금의 Palm 처럼 될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 최종적으로 사용자들의 인식속에 스마트폰 OS 에는

언제나 My Way 애플의 아이폰과
전략을 바꿔 강한 족쇄로 옳아 매고 철저히 통재해서 가겠다는 MS 의 WP7
그리고 누가 뭐라하고 실상이 어떻던 명분만큼은 개방인 구글의 안드로이드

삼파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구지 이름을 붙이면 스마트피쳐폰이 랄까?..) 폰들 속에 심비안, 바다, 리모, OZ(LGT Maxx 에 탑재된 그  OZ요 ㅎㅎ) BREW 등이 한묶음으로 인식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론 가장 기대하는 플랫폼은 WP7 입니다 다음이 안드로이드, 마지막이 아이폰 (솔직히 뭔거 더 새로운걸 보여주긴 힘들죠. 애플의 특성상 낮은 하드웨어 스펙(분명히 스팩입니다. 디자인이 아니라.)+ 고품질 소프트웨어 부터 시작해 하드웨어스펙을 타사 수준으로 조금씩 끌어올리며 소프트웨어를 공고히 만들어서 완전체가 나오죠.. )입니다. ㅎㅎㅎ

WP7 까지 나온 내년의 스마트폰 시장 전쟁이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6.17 17:59

    WP7은 좀 확실히 늦게 나오는 느낌이 있어서..... 한 1년은 두고봐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때까지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아이폰이 구세주겠지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6.18 03:01

      전 그사이를 안드로이드폰으로 버틸 생각입니다. ㅋㅋㅋ



내가 옵티머스Q 를 리뷰한다면?

* 모임이 있는 초행길!!! 로드뷰와 스캔서치로 위치를 찾아보자!!!

* Toeic 900 점 프로젝트와 함께하는 옵티머스 Q

* Always Tweet!! & Blogging!

* 오피스 파일보기.. (13.3 인치 놋북을 들고다니긴 힘들어라.)


기계적인 스펙이나 하드웨어적인 장단을 따지기 보다는 일상속에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서 리뷰를 해볼 생각입니다. 아침부터 잘때까지 늘 들고다니는 기기가 휴대폰이죠!! ㅎㅎㅎ

일상속에서 스마트폰을 굉장히 오랜만에 (거의 처음이라고 봐도 ㅎㅎㅎ) 쓰기 때문에 완전 초보의 입장에서 옵티머스Q 를 바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Favicon of http://blog.xener.com BlogIcon 율무 2010.05.31 14:47

    캭..>ㅁ<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5.31 17:09

      이벤트 참여글인데요 ㅎㅎㅎ 아무래도 이벤트와 별개로 구입은 할것 같습니다. 아마도요

KU9500 / SU9500 의 펫네임은 옵티머스Z 라고 합니다.

삼성이 안드로이드폰 라인업을 갤럭시 로 통일했듯 LG 도 안드로이드 폰 라인업을 옵티머스로 통일한듯 합니다. 

안드로1 1.6 업글발표가 금주중이래요~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2300 을 써본다면? 하하~  (2) 2010.05.30
KU9500 펫네임 & 안드로원 업데이트 (단신)  (0) 2010.05.24
LU2300 티저 광고  (0) 2010.05.23
아이폰4 흰색 케이스 유출  (0) 2010.05.20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KU9500 펫네임 & 안드로원 업데이트 (단신)  (0) 2010.05.24
LU2300 티저 광고  (0) 2010.05.23
아이폰4 흰색 케이스 유출  (0) 2010.05.20
LG의 Panther로 알려져 있던 WP7폰 사진  (2) 2010.05.20

WP7 측에서도 뭔가 나오고 있긴 하군요.. LG 전자의 펜서(Panther) 라고 하네요. 으음. 제가 좋아하는 슬라이드 키패드!!  
http://durl.me/j7oh (두번째 링크는 한글정보)

아직 하드웨어적인 스펙이 상세히 나온건 아닌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꽤나 기대하는 플랫폼이 WP7 이라..  이것도 살짝 기대가 되네요
  1.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5.20 20:09

    디자인이 심플한게 저는 마음에 드는군요. 그나저나... 우리나라에 나올려면 한참 뒤겠죠? ㅡㅡ;
    (아이폰 약정은 뭐... 많이 남았으니...)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5.20 21:19

      일단 WP7 자체가.. 연말에 발표가 되는 OS 니까요.

오랜만에 IT 쪽 포스팅을 쓰는듯 합니다.

LG 전자가 뒤쳐지는 스마트폰 시장을 따라잡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입니다. 여러 안드로이드폰들이 나오고 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폰이 3종입니다. 이중 2기종은 국내출시가 예정되어있고 한기는 출시여부가 불투명한 제품입니다.

먼저 LU-2300 이클립스죠. LGT 전용으로나오는 4열 쿼티 키보드를 장착한 제품입니다.


이제는 표준이라 할 수 있는 1기가 스냅드레곤 CPU 에 1.6 버전의 안드로이드(2.1 로 업데이트해준다고 합니다.) 

3.5인치 HD LCD(뉴초콜릿에 썼던 그 LCD 입니다.)
3.5파이 이어폰잭 
5백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1350mAh 배터리
입력장치는 쿼티키보드, 트랙볼, 4방향키 인 나름 괴물폰인 녀석입니다. (저 키보드옆에 4방향키 위에 있는 녀석은 뭔지 모르겠네요.. 국내에서 핑거마우스로 불리는 녀석인지. 만약 맞다면 이녀석은 지금 존재하는 모든 휴대폰입력 디바이스를 다 갖고 있는 제품이겠군요.) 

아 그리고 기본 3기가 내장 메모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앱설치 메모리관련 문제가 이슈화 된적이 있었는데 추후 해결할꺼라하네요. (4기가 Micro SD 도 기본제공이라네요)

특징적인것은 Air Sync 라는 건데... 아직 딱! 와닿진 않습니다. 아마 아이폰의 Air Sharing 인가하는앱의 기능을 LG 가 구현한건 아닌가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자체가 구글의 클라우드에 올려둔 개인정보와 Sync 하는 것인데 메일, 주소록 등등.. 차이점이 무엇일지...

현재 LG 가 '개인의 취향' 이라는 드라마에 PPL 을 하고 있는데 (전 모릅니다 이 드라마) http://schbard.tistory.com/246 포스팅을 보시면 이클립스의 실제 모습을 보실 수있을 겁니다.

다음 소개할 모델은 SU950/KU9500 으로 출시될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아직 펫네임은 정해지지 않은듯 합니다.

앞서 소개한 LU 2300 형재? (으음 약간 다르니 자매?)모델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풀터치폰에 각이 진듯 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LG 가 외국에만 출시한 Maxx 스타일의 넷폰인 GD990 Mini ( http://blog.lge.com/377 ) 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비슷하다고 생각중입니다만....)

스팩적으론 쿼티 키보다를 제외하곤 LU 2300과 동일합니다. (아 950 시리즈는 2.1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이 두 폰의 특징이라하면 LG전자의 프리로드 전략(고객이 설치할 주요 어플리케이션이라면 미리 설치된 상태로 출시하겠다는 전략)에 따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스캔서치'나 국내 최고의 지도 서비스인 'Daum 지도', 명함 및 문서를 바로 인식하는 '스마트 리더' 등을 탑재한체 출시된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다음/싸이월드/네이버의 포털서비스와 서울시 교통정보, 윙버스 서울맛집등의 정보서비스와 국/영/일/중/한자 사전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수학/물리/화학공식 편의사전등.. 20여종의 사전을 탑재한다고 하네요
(사전류는 LU2300 에만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국내에서 LG 스마트폰의 입지를 다져주기엔 충분한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저가의 안드로1 고급의 LU2300 / SU950 / KU9500)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폰은 국내에 출시 안될것 같은 안타까운 폰입니다.
아이언맨2에 LG 가 PPL 하신건 아실껍니다.  보고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언맨2에 LG 로고들이 선뜻 선뜻 지나간다고 하네요.. 으음.. (트랜스포머에도 PPL 을 했었죠..)
국내에선 Maxx 가 아이언맨과 공동 마케팅중입니다. (http://blog.lge.com/378 )

LG 의 수출용 안드로이드 폰인 ally C270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터치스크린과 4방향키만을 가진 제품입니다. LU2300 보다 훨씬 세련된 디자인이네요.. 국내와 달리 미국에선 아이언맨 마케팅을 이폰으로 하고 있습니다.

YouTube 에 광고 영상도 떴네요.. 아이언맨의 활약을 이폰으로 찍어서 SNS 에 올릴 수 있다라고 하는.. 정신나간 사람들. (저 난장판에서..... 참..)의 이야기.. 입니다. ^^;;



LU2300 말고 이폰이 들어왔으면.. 하지만서도 말이죠..

개인적으로 국내출시폰의 경우 디자인은 KU9500 이 마음에 듭니다. 저디자인에 쿼티를 달아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요... 

  1.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5.09 18:36

    아아... 이건 최적화좀 잘 되어 있을라나요... 인사이트(KU2100)때 너무 데여서...(뭐 그건 WM이었지만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5.10 20:58

      인사이트보단 낫지 않을까요? 으음..

  2. Favicon of http://blog.lge.com BlogIcon 엘진 2010.05.14 07:11

    제이님이 LG휴대폰에 대해 포스팅해주시니 반가워요 ㅋㅋ 댓글 남겨요~
    이클립스로 프로젝트명이 알려진 LU2300은 국내 출시명이 옵티머스Q로 확정이 되었답니다. 만져보니 아주 파워풀하고 끌리더라구요~ 제대로 프리미엄급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Jey  2010.05.14 16:50

      예 옵티무스 Q 인건 아는데요.. 펫네임이.. 으음.. 미묘하네요

  3. tkfkdgodyt 2010.08.29 18:28

    LU2300 해외 출시할까요?///////
    지금 해외에 살고 잇어서요,,,
    그리고 만약에 ally C270을 산다면요,
    그 폰안에서 스캔서치나, 다음 지도 다운 가능할지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여노  2010.08.29 23:59

      음.. LU2300 의 해외출시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Ally C270 은 모르지만 LG 전자의 신형 WP7 폰들의 유출 영상들을 보면 스캔서치가 탑재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접 대리점에 문의해보시는것이 더 빠르실듯 합니다.

      다음 지도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습니다. (옵티머스Q 안드로이드 2.1 에서 검색할 결과입니다.)




맛나게 점심 대용으로 잘먹었습니다. 택배기사가 땜시 기분이 좀.. 그랬지만서도 ㅎㅎㅎㅎ

어쨌든 감사감사 ㅎㅎㅎ

  1. Favicon of http://marketholic.net BlogIcon Maxmedic 2010.03.13 00:28

    저는 택배기사분이 얼굴 확인 할 새도 없이 슝~ 주고 그냥 가셨어요ㅋ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13 18:36

      몇몇 택배기사분들 정말.. 속된말로 싸가기 없으신 분들.. 에휴

  2.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3.23 11:14

    언제 이런 이벤트 했는지도 잘 모르는 1人...

    알았다면 신청해봤을텐데... ㅠ.ㅠ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23 12:27

      LG 블로그는 RSS 구독을 하는지라. ㅎㅎㅎ


쿄쿄쿄쿄 뭐 그렇다고요 ㅎㅎㅎㅎ
떡이다아~ 떡이다아~ 
  1.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3.09 23:03

    오오... 떡이군요. 축하드립니다.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10 00:14

      참가했었다는 것도 잊어버리고 있었더라는 ㅎㅎㅎ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010019

KH5200은 한국 최초의 국산 단말기라는 타이틀과 공짜폰으로 풀어서 더블S 의 안드로이드 점유율 상승을 막아보겠다는 의도... ㅎㅎㅎ

LGT 전용으로 나올 LU2300 (으음 아르고가 LH2300 인것을 생각하면.. 뭔가 연관성이 있을려나요...) 는  화면 터치, 쿼티자판, 트랙볼, 스핀패드 등의 입력장치를 지원한다고.... 워우.. 

그리고 모델명상 사실상 동일 기종으로 보이는 950 시리즈 (SU950 / KU9500) 은 10mm 두께의 슬림디자인이라...

버전은 뭐 최소 2.0은 탑재해주겠죠.. 
  1. Favicon of http://manylog.tistory.com BlogIcon 티로그 2010.03.06 20:40

    으윽 역시 간보기였다니!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6 20:46

      LGT 전용 단말기쪽에 관심이 가네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2.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3.06 23:48

    저는 모델명보고 인사이트(SU200, KU2000)랑 레일라(SU210, KU2100, LU2100)이 생각나더군요.
    설마 안드로이드 기종쪽도 또... QWVGA를 쓰지는 않겠지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8 17:15

      아무래도 스마트폰 라인이라 U 가 붙는 걸까요? 예전과 다르게 너무 복잡해져서 모델명으로 뭔가 유추하기도 점점 힘들어지네요 ㅎㅎㅎ

      안드로이드폰 가이드라인이 있으니 뭐 인사이트나 레일라 처럼 희안한 스펙으로 가진 못할 것 같습니다.

  3. 우루사 2010.03.07 19:48

    2300 이 모델명인 이유는 아르고와 같이 LGT 전용이라서가 아닐까요??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8 17:14

      저도 본문에서 쓴것 처럼 아르고 LH2300 과 숫자부분이 같아서 뭔가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지만 뭐 아직 밝혀진게 없죠

      LG 전자 단말기중 L 로 시작하는 제품이 LGT 용입니다. 딱히 숫자와 관련은 없죠. 'L'u2300 이기 때문에 LGT 용인거죠

  4. 나그네 2010.03.08 17:23

    LGT 전용맞습니다.. KT/SKT용 계획은 현재 없는게 맞습니다..현재는 없습니다..분위기 좋으면 만들지 모르겠지만..LGE 전용으로 나오는건 확실합니다..

    • 나그네 2010.03.08 17:25

      그리고 KH5200과는 비교 불허!! 차원이 다른 커티 타입 제품입니다..저도 엄청 기다리고 있는중 ..상당히 고가로 판매가가 책정될듯 해서 긴장하고 있다는..넘 비싸면 못사니깐...보조금이라도 줄려나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8 20:18

      LGT 전용이라고 했으니 전용이 맞겠죠. SKT/KT 용으론 다른 종류의 안드로이드 폰을 내놓는다고 했고요 쿼티가 있다는 점이 상당히 끌리긴 합니다. LGT에 마땅한 스맛폰이 없긴 했죠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8 20:19

      일단 나오는 시기와 내부 스펙부터 확연히 다른 제품이니까요. 어떤 제품이 나올지 궁금하긴 합니다. 하드웨어쿼티 자판 모델을 선호하는 지라.

  5.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3.09 00:22

    5200보다 차라리 MAXX가 더 나아보이는 현실......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9 16:38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Maxx가 훨씬 나아보이네요 다음에 나올 LGE 의 안드로이드폰을 기대해보죠 ㅎㅎ


국내 최초 출시 안드로이드폰이 될꺼라고 하면서 이전 기사에서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냐 GW620 처럼 1.5를 탑재하냐 불분명했던 KH5200 이 안드로이드 1.5 버전 탑재가 확실한가 봅니다.

흐음.. 좀 아쉽긴 하네요.. 제가 알기론 안드로이드의 하위호환이 보장되는지 잘 모르겠는데 말이죠..


가격으로 승부하는 보급형 제품인듯 하지만 안드로이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만 남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qwerty 내장이라는 보기드문 형태인데 말이죠..)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3.02 13:49

    제가 잠시 접해본 그것이 맞다면 상당히 암울합니다. -_-a
    안드로이드도 상위->하위 호환성을 유지해주지만 하위->상위의 호환성은 유지해주지 않는걸로 알거든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2 15:59

      아 상위버전 앱들이 하위버전에서 구동되나요? 전 반대로 알고 있었네요.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3.02 17:21

      아.. OS기준으로 말씀드린겁니다. 그러니까 안드로이드 2.1기반의 환경에서 만들어진거라면 안드로이드 1.5에서는 동작하지 않죠.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2 23:34

      아 제가 알고있는게 맞군요 ^^:;;

  2. Favicon of http://www.istpikworld.net BlogIcon iStpik 2010.03.03 23:44

    아아... 요즘 나오는 어플들은 상당수가 1.6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저도 1.6 기준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4 10:21

      저야 개발자는 아니지만 대충 알아본바로는 1.6 기반이 가장 많더라고요. 그래서 심리적 마지노선이 1.6 탑재였고 2.0은 탑재해주길 바랬지만.. 결국 스마트폰의 탈을 쓴 안드로이드 피쳐폰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3. Favicon of http://manylog.tistory.com BlogIcon 티로그 2010.03.04 09:20

    이이야긴 상당수의 앱들.그리고 앞으로 나올 앱들은 못쓴단 무시무시한 소리?
    1.5라니. 너무 의아하네요. 거들떠보지 않은게 다행이라고 느낄정도로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3.04 10:23

      예 그런이야기가 되죠.. 1.6 기반앱이 가장 많고, 최신 버전은 2.1이니까요. 지금보면 구글을 좋아하지만 안드로이드는 너무 중구난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잠깐 언급되었던 크롬OS 와의 통합이야기도 나오는데.. 통합후이거나 3.0쯤 되어야 정리가 될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추가정보
현지화를 하는군요.  2.1 탑재가 눈에 띄네요


아무래도 LG전자가 발등에 불이 떨어졌나봅니다. 삼성보다 먼저 안드로이드폰을 내놓을려고 작년 11월에 출시된 GW620 을 이번달안에 내놓겠다고 하네요. 

모토로이의 사례를 보건데 해외 기종이 그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겠죠 S/W 수정할 시간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만..



국내에서 보기 힘든 qwerty 기종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스펙이.. 세계최초 안드로이드 폰인 HTC 의 G1 과 비슷한 수준이고 안드로이드 1.5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지금 안드로이드가 2.1버전인것을 보면 상당히 버전이 낮은편이죠. 

어쨌든 LG 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은 삼성전자의 전략과 정 반대인듯 합니다. 삼성은 옴니아 시리즈로 고가 스마트폰 부터 공략을 했고 그 결과 말도안되는 옴니아 vs 아이폰 구도를 만들어서 홍보는 제대로 했죠.

LG 는 인사이트 (흐음.....) 도 보급형이고 이제 나올 라일라 (210번모델들) 도 보급형 이어서 GW620도 보급형입니다. 아무래도 LG 가 스마트폰쪽의 준비가 약한편이라 이런 전략을 쓰는 듯 싶습니다. 

또 KT 로 출시하는것도 아이폰 출시로 인해 SKT 와 삼성 (일명 더블 S ㅋㅋㅋ) 이 KT 에 불편한 감정을 갖게 되었기 때문인것으로 보이네요

가능하다면 안드로이드 2.1은 탑재해주었으면 하네요 

출시되면 공기계는 사보고 싶긴 하네요 ㅎㅎㅎ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2.12 17:03

    의외로 LG꺼 좋습니다. 어설프게 건드리는 부분이 없거든요. 다만, 건드리지 않은 만큼 건드려줘야 할 부분도 꽤 됩니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2.12 17:06

      LG 폰 좋죠 (전 삼성폰은 딱! 한개만 써봤습니다. b510 이요 ㅎㅎ 그거외엔 맘에드는 삼성폰이 없어요 ㅎㅎ)

      제가 저 제품에 걱정되는건.. CPU 성능이 많이 딸릴텐데.. 하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의외로 무겁다고 들어서요 스냅드레곤급이 필요하다고 하던데요...

  2. Favicon of http://manylog.tistory.com BlogIcon 티로그 2010.02.17 20:43

    hd2 국내 출시된답니다. 다른것보다 이게 더.ㅎㅎ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2.18 16:29

      예 HD2 국내출시는 알고 있습니다만. 딱히 관심이 없었습니다. 일단 너무 커요 ㅠㅠ

      하지만 윈모7 대응기종이라 윈모7의 정식 발표를 기다려봅니다.

인터넷으로 몇개 주문해둔게 있었는데 사이트 배송페이지에 배송준비중이라고만 떠있더라고요. 근데 갑자기 밖에서 OOO씨~ 라는 소리가 들리네요.. 밖으로 나가보니 택배 기사분께서 마당에서 계시더만요. (주소에 2층이라고 안써있어서리. ㅎㅎㅎ)



택배를 수령하곤 발송처가 쇼핑몰이 아닌것을 알고 (실은 주소를 보는 순간 LG에서 보낸것이라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ㅎㅎㅎ)

택배는 칼로 째야하죠!!!! 쿠쿠쿠쿠 제방엔 작은 칼이 없네요... ㅋㅋㅋ

연필10자루와 플레너!

The Blog 라고 쓰여있죠? 연필이 들어있습니다.
연필이 이쁩니다. 궁금한점 저 폰트 정말 이쁘네요 ㅎㅎㅎ 

더블로그 로고가 세겨진 몰스킨 플래너!!!!!

처음으로 써보는 몰스킨이긴 합니다. 올해 살려고 했다가 LG전자에서 준다고해서 앗싸!를 외쳤죠 ㅋㅋㅋ (이전까진 FP 유저였습니다. )

잘 써야죠 쿠쿠쿠쿠 LG전자에 매우 큰 감사의 말씀도 전하고.. 빨랑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해주세요~~ (예전 인터뷰보니 1월말 출시라 했는데.. CES에 공개된 뷰티 후속같이 생긴 녀석은 제 취향은 아니라.. 5~6월쯤 출시한다는 제품을 기대합니다. ㅋㅌㅋㅌ)

  1. Favicon of http://blog.lge.com BlogIcon 엘진 2010.01.21 14:53

    Mono님 안녕하세요~
    선물 잘 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부디 마음에 쏙 드시길 바랄게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22 16:29

      잘 쓰겠습니다. 연필 좋아하는지라.. ^^

      근디 연필에 쓰인 폰트는 어떤 폰트인가요 이쁘네요~

  2.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1.24 11:52

    부.... 부럽지 않아욧!

자주 놀러갔었지만, 최근 댓글을 잘 못달았던... LG 전자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다가 제가 최다 댓글을 단 블로거 순위에서 10위를 했더라고요 ㅎㅎ



최근에 정신이 없어서 블로깅도 거의 못했었는데.. (덕분에 나눔데이때도 못갔었죠 ㅠㅠ)


감사하게도 얼마전에 지르려다가 포기한 몰스킨 다이어리를!!!!!! 워우~  또 제가 연필 좋아하시는것은 또 어떻게 아시고 연필까지. ㅎㅎㅎ

새해 출발이 나쁘지 않네요 ㅎㅎㅎ
2010년엔 블로깅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1.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10.01.05 16:50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새해에는 복 많이 받도록 하세요~~ (저는 복을 드리지 않습니다.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06 22:22

      데굴대굴님도 기분좋은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2. Favicon of http://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GoodLife 2010.01.07 06:59

    축하드립니다. 새해에는 다이어리로 멋진 계획들 잘 실행해 나가시길...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07 16:35

      감사합니다. 보람찬 한해되세요~~

  3. Favicon of http://yasui.kr BlogIcon Yasu 2010.01.07 10:11

    축하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07 16:35

      갑사합니다.~

      즐거운 한해 되세요~~~

  4. Favicon of http://dalyong.com BlogIcon 달룡.. 2010.01.07 23:25

    ㅎㅎ 축하드립니다..^^ 새해에도 많은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09 17:18

      화.. 활약이라니요 ^^;;;;; 감사합니다.

  5. Favicon of http://pustith.tistory.com BlogIcon 맨큐 2010.01.11 21:15

    축하드립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10.01.12 22:02

      감사합니다. 보람찬 2010년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http://blog.lge.com/189  <- LG 전자 블로그에서 열렸던 이벤트 '최고의 포스팅을 찾아라'에 당첨이!!!! 오호라 이런 경사가!


예 이런 의견을 남겼었죠 !! ^^;;;
외산 폰의 2대 무덤 중 하나인 일본(다른 한나라는 아시죠? 우리나라)에서 현지화를 하는 모습이 나름 인상적이었던 포스팅이었습니다. ^^


그래서 온라인 영화 예매권(맥스 무비용인듯)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음훼훼훼훼 ㅋㅋㅋㅋ

기쁜일이네요!! 왠지 폭력적이고 싶은 밤인데.... 후후후후 이 것으로 폭력성이 좀 가라 앉은 듯 ㅎㅎㅎㅎ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고를 선택지는 항상 정해져 있지만..  (4) 2009.10.08
앗싸 이런 운이!!!  (8) 2009.10.07
아이팟 터치 앱 테스트  (4) 2009.10.05
한국가면 꼭 사야하는것.  (0) 2009.09.25
  1. Favicon of http://manylog.tistory.com BlogIcon 티로그 2009.10.07 04:50

    우와!!! 축하드려요!!!

  2. 부럽 2009.10.07 08:26

    사진 밑에 노모라고 순간 착각을...;;
    축하드려요. 남자친구분하고 영화 재미나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09.10.07 15:02

      뜨헛... 제가 여.. 여자로 ,??

      저 남자임다~ ^^;;;;;

  3. Favicon of http://www.unny.com BlogIcon montreal florist 2009.10.09 07:46

    좋겠네여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09.10.09 17:41

      예 기분 좋죠 ^^;;;;

      취업도 이렇게 당첨잘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4.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10.12 18:40

    부.. 부럽지 않아요. 흥흥흥---!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Mono  2009.10.14 23:01

      ^^;;;; 하지만 전 극장가는 걸 별로 안좋아한다는...


LG 전자가 이번에 뉴 초콜릿 (펫네임이 이걸로 정해진듯.) 을 런칭하면서 패션계 쪽과 연계된 마케팅을 많이 한걸 보고 흥미를 느꼈습니다. (저 전공이 마케팅쪽이라. ㅎㅎㅎ 프라다폰 때 부터 LG 가 나름 새로운 시도를 하는 구나.. 싶었습니다.)

이번에 패션잡지 에디터들에게 리뷰를 요청한것도 그렇고, 시에나 밀러와 연계해서 이렇게 악세사리들도 내놓는 군요.

개인적으로 기술적인 악세사리도 중요하지만, 이런 패션 아이템 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꼭! 갖고 싶습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공부해서 만들려고 생각중인 블로그 스킨과 많이 유사한 뉴초콜릿폰의 해외 홈페이지도 제법 괜찮습니다.

http://newchocolate.lgmobile.com/uk/


LG 전자 블랙라벨 홈페이지.

옵터스 팜플렛에서 본 갖고픈 휴대폰들 입니다. ^^

아예 호주에서 살꺼면, 뭐 좋은폰 플랜(요금제)로 1년이나 2년 걸고 쓰겠지만.. 지금은 그냥 기본폰 (무지 않좋음 ㅎㅎ) 쓰고 있는데,,, 옵터스 팜플렛 (그냥 이런 광고지들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을 보니까. 갖고픈 (즉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제품들이 몇개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삼성의 신제품입니다. 왼쪽은 옴니아라 써있는데.. 검색해보니 한국에서 나온 아몰레드는 아닌듯 하고, 아마 그 원본인 제트가 아닐까. 합니다. 중간은 뭐 옴니아 HD 로 국내에 더 잘알려져 있죠 (출시 확률 개뿔..) 오른쪽은 안드로이드 폰인 겔럭스죠. (역시 한국 출시 확률 개뿔)


LG 의 GW525 라는 폰이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상단에 Texr your thumb off 라 써있으니 뭐 메세징 폰입니다. ^^;; 오랜지 + 블랙 컬러 조합이 좋군요.. 한국에서 쿼티키보드 달린 제품은 소니 엑스페리아 밖에 없는 듯.. 


뭐 여기선 한국에서 구경하기 힘든 휴대폰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보면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를 휴대폰으로 굉장히 많이 하더라고요. 그리고 의외로 트위터는 어린 학생들이 별로 안하는 듯 합니다. 뭐 저도 여기서 친구들과 사진들 교환하고 할려고 페이스북 계정을 하나 만들긴 했습니다만. ^^;;;


LG-SU630 정보

SKT용 블랙라벨 4

뭐 이젠 어이없고 황당하지도 않은 지랄인 WIFI 삭제. (뉴스 보니 통신사들이 공개 AP 갖고 딴지걸었다고 하는데.. 아오.. 진짜..)

졸라 어이없는 3.5파이 이어폰 단자 삭제.. (장난하냐??)

왜 추가했는지 모를 DMB 추가... (왜!! 9호선에서 DMB 수신 포기했다며.. 썅.. 이것땜에 두꺼워지기만 해봐라..)

카메라 800만 화소로 올라감. (500만이나 800만이나 어차피 핸폰 카메라인것을.)

모델명이 SU630 이니 KT 용은 KU6300 LGT 용은 LU6300 이겠네요


KT 버전인 KU6300 정보도 있네요 (클릭)


최근에 초콜릿터치라는 펫네임으로 알려진 BL40.. 실 제품명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

개인적으로 정말 사고 싶은 녀석입니다. 아마 구매한다면 승리의 OZ!! LGT 버전으로 갈듯 한데요. 개인적으로 휴대폰의 카메라가 발전을 빨리 하길 바라는데 (카메라 들고다니기 너무 귀찮음.. ㅎㅎㅎ ) 500만화소급이면 블로깅용으로는 충분할 듯 하고 이런 저런 기능들 다 마음에 드네요 ^^ AMOLED 인지 HD LCD 인지 뭐 저에겐 크게 문제 없습니다. 아이팟 터치도 액정 마음에 충분히 드는지라. ^^


연결 단자 같은데.. 한국에 출시되면 20핀으로 출시 되겠죠?

 


UI 는 LG 의 하이엔드 폰 UI 인 S-class UI 입니다. 아레나에서 제법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베터리 커버인듯 한데 휘어지는 제질?? 으음.. 후면 통째로 커버를 덮는 군요.


커버를 제거한 모습 베커리와 SIM 카드 외장 메모리 슬롯이 보입니다.

 


베터리 용량이 조금 걱정되긴 하네요.. 으음….

 


S-Class 가로 모드입니다. 프라다2 에선 흑백으로 나오더만..

 


카메라 모드. 실제 찍는 모습을 보여주지..

 


지오태깅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군요. A-GPS 탑재되어있다고 하는데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을 듯.


  

키보드 입니다. 넓은 화면의 장점이 살아나는 군요. 키보드 큼직 큼직 합니다.

 


언어 설정인데.. 알아보겠는건 영어 밖엔 ㅎㅎㅎㅎ

 

 


사진 뷰어인듯 합니다. 정확히 알 수 가 없어서리 ^^

 


실사진. 어디서 찍었을까요. 궁금하네..

 


아이팟 터치와는 다르게 언락이 위로 올라가게 하네요.

 

 


S-Class UI 입니다. 큐브 처럼 화면 돌아가게 했죠.

 


최근 주목받고 있는 LG 의 단말기들입니다.

상단 초콜릿 터치, 왼쪽 아레나 (블랙은 또 느낌이 다르네요) 오른쪽 GD900 (투명 키패드 폰)

 


최근 LG 의 대표작 3총사의 크기 비교. BL40이 확실히 길긴 깁니다.

 


가장 유명한 스마트 폰중 하나인 노키아의 E71 과의 크기 비교네요.

저정도 길이면, 윗주머니에 넣으면 주머니 밖으로 휴대폰이 나오겠군요. ^^

 


사양 설명


- 네트워크 : GSM/GPRS/WCDMA/HSDPA
- 인터페이스 : S-Class UI
- 디스플레이 : 4인치 800x345 해상도의 터치스크린 (21:9 입니다.)
- 카메라 : 500만화소, 플래쉬, 720x480 해상도의 30프레임 동영상촬영
- 메모리 : 1G, 최대 32GB microSD카드 지원
- Wi-Fi, 블루투스 2.1, USB 2.0 (microUSB)
- A-GPS
- FM 라디오
- TV출력
- 모션센서
- 3.5mm 이어폰잭
- 배터리 : 리튬이온 1000mAh
- 크기 : 128 x 51 x 10.9
- 출시일 : 2009년 9월


개인적인 예상으로 만약 한국에 출시가 된다면....
- Wi-Fi (삭제 ; 뭐 승리의 OZ 로 쓰면 되니..)
- A-GPS (삭제 ; 으음.. 이거 의외로 유용한데.. GPS 인데, 노키아 네이게이션 폰 처럼 지도 갖고 GR 안하겠죠?)
- FM 라디오 (글쎄 ; 80% 확률로 남을 듯 하지만..)
- TV출력 (응? ; 개인적으로는 없어져도 됨.. 개인적으로 휴대기기로 TV 아웃을 해야하는 이유를 모르겠는 지라.)
- 3.5mm 이어폰잭 (삭제?? ; 예는 말도 안될듯.. 한국 아레나폰 보니까. 어이없던데.. - 직접 본적 없음.. 본인 호주에 머무르는 중 ㅎㅎㅎ 이거 없어지면 좀 화낼듯. 영화 같은거 볼때. 정말 짜증날텐데.. 으음.. 블투가 있긴 하지만. 베터리가…..)


출처

http://www.lgcentral.com/
http://www.slashgear.com/
http://mobile.mail.ru/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 사고 싶어.... 파나소닉 GH1  (0) 2009.08.12
개인적으로 최고로 기대하는 폰!! 블랙라벨 4!!  (0) 2009.08.12
VAIO P 사고 시퍼라~~  (0) 2009.08.12
밤샘  (2) 2009.08.12
풀터치 폰을 써본적이 없는데.. (주로 폴더만 쓴.)

아이폰 아이폰 해도 별로 안끌리고, 실물을 빌려서 1~2주 정도 써봤는데... 아이폰은 휴대폰에 이런 저런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느낌보다는 아이팟 터치에 휴대폰용 앱을 기본 탑재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차라리 터치가 더 나아보이는.. ^^;;;;;;

그런데 LG 의 블랙라벨 신형이 나온다는 이야기에 (시크릿정말 사고 싶었는데.) Official Trailer 보고는 그냥 반했습니다.



나오면 꼭 써보고 싶네요 ^^

기존의 LGT 블로그(네이버에 있던) 나 엑스켄버스 블로그 등은 보고 있었지만 솔직히 그냥 일반적이 블로그다 싶었고, 그외 국내에 열려있는 기업블로그들 대부분이 홈페이지와 큰 차이없고, 이벤트나 하는 건가.. 했었습니다만. 이번에(라기엔 좀 되었죠)LG 전자에서 블로그를 운영한다해서 지금까지 올라와있는 111개의 포스팅 (2009년 7월 17일) 을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미도리님이야 원래 RSS 추가해서 자주 읽으려고 노력하는 블로거분이시라 (한국이면 새글 올라오면 거의 100여개의 블로그에 댓글 다 달아둡니다만 호주에서는 그게 좀 힘들더라고요 종량제라는 벽에..) 필진에 포함되어있으시길래 기대를 많이 가졌는데.. 오호~ 이거 생각외로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블로거가 아니라는게 확실히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딱딱한 기업의 홍보채널의 느낌도 적고요.

그전에는 소니의 블로그가 좀 괜찮다. 싶었는데. 댓글 승인제인것을 보고 대화의 양이 그 블로그의 힘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저로써는 그다지 좋게만 보이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LG 전자 블로그는 댓글이 오픈되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한 모습 보여줫으면 좋겠네요.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블로고스피어가 보는 LG 라는 포스팅을 통해 새로운 블로그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군요.

  1. Favicon of http://midorisweb.com BlogIcon 미도리 2009.07.20 08:27

    와우~ 전부 읽어보셨다니 정말 대단하신데요..인터넷 사정도 안좋으신데~ 감사합니다.
    '대화의 양이 그 블로그의 힘이다' 새겨 듣도록 할께요~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7.20 22:17

      원래 약간 스토커 기질이 있어서,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 연결되면 다 읽어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

  2.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9.07.20 10:35

    양이 꽤 많았을텐데 다 읽어보셨군요. -_-
    lg관련 블로그로 오지랍(ozlab...)이 있는데, 오지랍은 더블로그에 비하면 열린지 얼마 안되서 아직은 그다지 자료가 없는 듯.. 대기업쪽 블로그는 다 훓어보고 있는데, rss에서 실제 글로 연결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곳은 손에 꼽히더군요. (의외로 많은 수의 기업 블로그가 있지만, 길거리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팜플랫 이상의 차이를 가진 블로그는 손에 꼽습니다)

    •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7.20 22:18

      OZ 블로그군요. 한번 가봐야겠어요 ^^

      솔직히 그렇죠. RSS 구독 버튼을 누르기엔 아까운 하지만 잊기에도 아까운 계륵같은 기업 블로그들이 많죠..

    • Favicon of http://www.bloglgt.com BlogIcon 도로시♪ 2009.07.28 22:46

      月下님, 데굴대굴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아직 포스팅도 적고, 부족한 면이 많지만
      LG전자의 THE BLOG처럼 블로거 여러분과
      좀 더 가까이에서 정보와 가치를 제공하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도로시의 OZ LAB'에도 성원과 관심 부탁드릴게요^^

LG, WIS
개인적인 사정으로 구경을 못가네요

LG 전자 부스 특히나 구경하고 싶었는데.. 시크릿폰도 있지만, 부스 디자인을 김치호 아트디렉터가 맡으셨다는 점도 있고요.

저만 이런 생각을 한건 아닌듯 합니다. ^^;;

0123456

덕분에 그래도 어느정도는 구경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드네요



그나저나 이런 저런 포스팅과 뉴스를 통해서 제품들을 간접적으로 보는데, LG 는 이제 Xnote 의 디자인 개량에 머리를 써야할것 같습니다. 휴대폰, TV 나 프로젝터 등 대부분의 제품이 멋지구리하게 바뀌고 있는데 Xnote 는 상대적으로 구려보여요~ ^^

<클릭>
LG WIS 마이크로 사이트 | bikblog님 뽐뿌인사이드 포스팅 | 마루님의 디자인로그 포스팅



  1. Favicon of http://tfurban.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8.06.19 16:13

    작년에 제대 한날 갔었는데. 그땐 이름이 틀렸었죠? 그때나 지금이나..
    전 재미없더라고요. 인도양홀까지만 돌다 말았습니다.

    역시 현대카드 덕에 공짜로 보긴 했지만.

    하긴 그간 제 관심사가 바뀌긴 했었죠.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月下  2008.06.19 19:52

      LG 부스만 보고 싶어요. 솔직히 ^^;;

  2. Favicon of http://tfurban.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8.06.19 23:24

    아. LG부스... 뭐 작년에도 휴대폰은 볼만했지만. 걍 나왔었죠. 올해는 lg부스는 보지도 못하고 그냥 왔네요.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月下  2008.06.21 21:12

      그런가요? 대서양관의 가장 좋은 자리에 잡았다고 들었는데요..

  3. Favicon of http://tfurban.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8.06.23 01:45

    대서양관은 3층이니까요.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月下  2008.06.23 23:19

      ^^;;; 이번 WIS 자체가 워낙 크기는 크게 벌려놓은 듯 하더라고요



누가 좀 사줘요~~~ㅠㅠ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좀 심하다!  (14) 2008.06.02
아 사고 싶다.. LG 전자 블랙라벨 3 시크릿 폰~  (4) 2008.06.02
하고 싶은게 무지 많다~!~!~!  (6) 2008.06.01
휴대폰을 알아보다가..  (6) 2008.05.27
  1. Favicon of http://tfseoul.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8.06.03 00:11

    LG전자의 휴대폰이 정말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어요.

  2. Favicon of http://www.daegul.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06.03 15:21

    돈을 (많이!) 주시면 제가 사드리겠.... ;;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月下` 2008.06.03 20:33

      돈이 많다면 제가 사겠죠! ㅠㅠb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라는 말을 아시나요?
놀이하는 인간, 호모 파베르(노동하는 인간)과 대비되는 용어로 네덜란드 문화사학자 J. 호이징가(하위징아)가 제창한 개념으로 그 전까지  문화에서 유희가 발달되어 왔다는 이론을 뒤엎고 유희가 발달되면서 문화, 법 등의 체계가 마련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들은 태어나서 놀이로 세상을 배워 갑니다.
어렸을때는 소꿉놀이, 병원놀이, 집단 놀이 등을 통해서 세상을 배워나가고, 이때 배웠던 놀이들이 점점 확장되고, 분화되어 성장한 우리들에게 각종 일(work)들로 바뀌죠.

그렇기에 일하기 위해 만들어진 컴퓨터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일 말고 다른 분야에 사용을 하기위해 노력을 했고, 그 결과 지금의 MP3 나 게임기들이 나왔죠.

그렇다면 다른 기기들에 비해 좀더 일에 더 특화된 노트북은 어떨까요....

과거, 데스크탑에 비해 매우 느려터진 속도를 가졌던 시절에도 사람들은 간단한 게임이라도 노트북에서 하고자 노력했죠.

지금은 몇몇 랩탑의 경우 데스크탑보다 훨씬더 좋은 성능을 갖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또 비교적 성능이 떨어지는 랩탑이라해도, 성능의 하한이라는 것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럭저럭 게임을 돌릴 수 있게 되었죠.

정말 이부분에 있어서는 인텔의 GMA 그래픽 칩셋을 사랑합니다.! 정말 많은 점유율로, 여러 게임회사들이 이부분을 신경 써서 만들 수 밖에 없죠 ~(-_ㅡ~)(~ㅡ_-)~

저는 블리자드사의 월드오브 워크레프트 를 즐깁니다 ^^;; 그외에 즐기는 게임은 여러모로 명성이 높은.. (악명도 높고.... 에휴..) 소프트 맥스의 SD건담 캡슐파이터를 즐기고 있습니다. 패키지 게임으로는 워크래프트 3 시리즈를 하고 있네요. 워크래프트의 스토리 너무 재미있네요 다시해도 말이죠 ^^;;;

제가 즐기는 게임들 중에 가장 문제가 되는 녀석은.... SD 건담입니다. 최적화가... 워낙 악명이 높은지라... 가끔 가는 PC 방의 경우 비교적 저사양 컴퓨터에는 설치도 안해뒀더라고요. (금연석쪽... 으음. 설치하면 돌아가기는 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런 냥꾼을 빨리 맹글어야~~~ >


하지만 블리자드의 게임의 경우 최적화가 매우 잘되어 있는 편이라. 그럭저럭 돌리긴 합니다.

학교 도서관앞에 있는 커피숖에서...무선랜 신호 받아가면서, WOW 를 하면...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그래도 랩업을 향한 의지를 이기진.... (시작한지 1주일 되었습니다. 듀로탄 서버, 블러드 엘프 사냥꾼입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 레벨이.. 29 겠군요... 으음. 닉네임은 비공개~ 지금 이 케릭터 닉네임을 필명으로 블로그 하나를 더 운영할 예정이라.ㅋㅋ)

하지만 표준적인(?) 사양의 랩탑에서 (GMA 950 사용 랩탑, 램 2기가 코어듀오..) 구동을 할경우, 옵션을 조금 낮춰야하죠.. ㅜㅠ 데스크탑에서 표시되는 지형과 노트북에서 표현되는 지형의 차이란. ㅠㅠ

좀더 고사양의 랩탑을 갖고 싶긴 합니다..

하지만, 유희와 놀이.. (영어로는 엔터테인먼트 혹은 인조이 정도겠네요. ^^;;.).. 의 대상으로 노트북의 활용은 게임에만 국한 되지는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놀이문화.. 음악과 영화를 보죠.

제방에는 오디오데크와 DVDP혹은 VCR이 없습니다. 있었는데, 싹~ 치웠습니다. 어차피 MP3플레이어로 음악듣고, 인터넷을 통해서 음원과, 영화를 구매하고, 다운받고(^^;;;;;), 혹은 대여해서 즐기는 상황이기에, 그냥 조금 성능 좋은 스피커 (크리에이티브 기가웍스 T-20) 를 구입해서 음악과 인터넷을 통해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영화야 뭐 품질좋은 LCD(LED 백릿 제품들의 화질이 좋다고 하네요. 한번 보고 싶긴 합니다. 얼마나 좋기에...) 에 와이드 액정의 제품일 경우에, 최고겠지만 베터리 문제가 발목을 잡게 됩니다. 게임이야 집에서 주로 하는 편이고, 음악을 듣는 것도 외부에서는 mp3 플레이어를 더 이용하지만. PMP 가 없는 저는 밖에서 영화를 볼때는 노트북을 이용해야하죠. 그렇기 때문에 베터리 문제 해결은 필수적인 문제가 됩니다. ^^;;

점점 사용성이 떨어지는 오디오, VCR, DVDP.. 뭐 안방으로 간것도 있고, 처분한것도 있습니다. 제가 엄청나게 화질이나 음질을 따지는 것도 아니고, 대형화면의 스케일을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이제 슬슬 외부 모니터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GMA950 인데다.. 맥북 처럼 DVI 출력이 없는지라. 어쩔 수 없이...  포기..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엔터테인먼트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DVI 단자. 혹은 이와 호환되는 HDMI 포트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GMA 시리즈의 성능은 뭐 어느정도 쓸만한 수준에 올랐기에 어느정도 감수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좀더 바랍니다.. 외부 그래픽 칩셋은 권장.....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HDMI 포트가 참 보기 좋군하~~ >

게임, 영화와 음악 모두 어느정도 수동적인 즐거움에 속합니다. 남들이 만든 것을 즐기는 것이죠. 하지만 즐거움이라는 것은 감상에만 있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즐거움도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인 Podcast 를 직접 만들거나, 발표자료에 쓸려고 조금 배운 동영상 편집으로, 나름 재미있는 자막을 동영상에 넣어보기도 합니다.

거창하게 말하면 창작의 즐거움일까요.

음악 방송의 경우, 녹음, 편집, 저장 업로드 등 모든 과정을 노트북 하나로 할 수 가 있죠. 영상 편집도, 최신사양의 노트북 컴퓨터라면 가능하겠지만.......... ^^;; 실제로 맥북 프로로 동영상 편집하는 것을 보면서 부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15.1 인치급의 크기라.. 하지만 저 같은 경우 640 X 480 정도의 결과물이 나오는지라. 1280 X 800 급의 와이드 해상도면 충분했습니다. (대여 노트북이었지만요...ㅠㅠ) 편집의 경우 화면 크기가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더라고요. 해상도도 해상도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에서의 판단이라 전문적으로 편집일을 하시는 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최종적으로 제가 즐긴다.. 라는 부분에 있어서 노트북을 선택한다면, 독립 그래픽 칩셋 채용 제품 가로 1280  해상도의 와이드 스크린 LED 백릿 모니터 (13.3 인치일 경우 가독성이 좋더라고요 10.6인치 급은 좀 작은듯.. ^^;;;) DVI 혹은 HDMI 포트 탑제, 듀얼 코어 CPU (영상 편집에 도움이 많이 되는 느낌이..), 넉넉하고 속도 빠른 하드. (지금쓰는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도 120 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지만. 데스크탑을 쓰던 버릇 때문에 200 기가 이상이 있길 바라게 되네요 5400 rpm 이상의 속도는 되어야 느리다는 느낌이 없는 듯 합니다. 4200 rpm 의 HDD 의 경우 느리다는게 확 느껴집니다.) 램은 OS 를 고려해도 최소 2기가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흑.. P300이 멋진 놈이라고 생각하게 된 이유가.... 여기 있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오~ 갖고 파라.~ ㅠㅠb >

'~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로 받은 것들~  (6) 2008.03.02
내가 노트북을 즐기는 방법!! 그리고 갖고 싶은 노트북!!  (8) 2008.02.25
휴우~ 방향좀 잡아줘~~~~  (14) 2008.02.24
라면 사재기!  (28) 2008.02.20
  1. Favicon of http://bugnee.tistory.com BlogIcon 버그니? 2008.02.28 01:22

    노트북 살때 마다 고민이죠~ 현재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트랙백 날려드립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3.04 11:51

      감사합니다.
      저는 Thinkpad X60 을 쓰고 있습니다.

      P300 이 부럽긴 하네요 ㅠㅠ

  2. Favicon of http://gowithme.tistory.com BlogIcon gowithme 2008.02.28 15:08

    아... 그렇잖아도 노트북 하나 장만해야하는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3.04 11:52

      LG 제품 괜찮은것 같습니다.
      베터리 위험이야 모든 회사가 다 해당되는 상황이라..

  3. Favicon of http://bloggertip.com BlogIcon Zet 2008.03.01 23:43

    추운 겨울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노트북 저도 아...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3.04 11:52

      2월은 좀 게으르게 보냈습니다.

  4. Favicon of http://onsemy.wo.tc BlogIcon 온새미 2008.03.11 19:59

    전 맥북이 가지고 싶더군요 ;ㅅ ; 패럴럴즈!ㅠㅠ...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3.13 10:56

      뭐. 전 아이맥은 갖고 싶습니다.



예전에 나왔던 액정 두개를 상판에 채용했던 휴대폰을 연상 시키는 폰..

스펙들을 보니까.. 휴~ 딱! 우리나라에서 다운그레이드 될것이 분명해 보임..
일단 카메라 다운 그레이드 될꺼고, (그냥 일반 폰카로..)
인터페이스 죄다 뜯어 고쳐질꺼고..

빌어먹을 WIPI 탑재 덕에 외국폰들 못들어 오는데,
국내 제조사의 휴대폰도 이상하게 들어오고....
(편법으로 흉내만 낸 폰도 있더라. 블랙잭, 하지만 덕분에 OS 업그레이드도 안된다지...)

어쨌든 매우 마음에 드는 폰. (슬라이드라는게 조금 걸리지만..)

느낌은 샤인 + 초콜릿  이라는 느낌..

국내에 나온다면 블렉 라벨 시리즈 3번째, 터치 라이팅! 해서 나오지 않을까?

  1. Favicon of http://spiegel04.tistory.com BlogIcon 카르사마 2008.02.05 19:48

    내수용과 수출용의 휴대폰 스펙이 틀린게 참 짜증나지요. 가격은 비슷비슷한주제에..;;

  2. 지나가는 이.. 2008.02.20 09:54

    우리나라 핸드폰 시장이 떨어질수 밖에 없는 이유.. 다 텔레콤사들 때문입니다... 자기네들 입맛에 맞게 자꾸 스펙을 바꿔달라고 합니다... 다운그레이드로...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2.24 20:02

      구지 통신사가 아니더라도, 제조사 측에서도 자체 스펙 다운을 한다고 하네요... 구지 경쟁할 필요가 없어서 그런건지..

최근 노트북에서 중요시 되는 것이 휴대성입니다.

이전에는 휴대성이 가장 중요시 되지는 않았죠.

일반적으로 노트북에 있어서, 휴대성을 늘리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최근의 방법은 LED 백릿 사용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두께와 무게를 줄이는 방법과 ODD를 제거하는 방법, 그리고 베터리의 위치를 노트북 후면에 돌출형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보통 베터리 돌출형의 경우 두께 도 두께지만, 크기 (LCD 인치수) 를 줄이는데 사용되는 편인것 같습니다.)

이중 가장 확실한 방법이 ODD 를 제거하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짙은 부분이 ODD 영역이라 가정


ODD 가 차지하는 공간 때문에 메인보드 설계에 애를 먹게 되죠. 이를 극복해내더라도, 범용 노트북 ODD 의 두께 때문에, 두께가 두꺼워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DD 가 없을 경우 보드용 공간을 가정

ODD 없을 경우를 생각하면, 보드 설계에 좀더 여유를 갖게 되고, 얇게 배치할 수가 있겠죠..

하지만 이경우 ODD를 옵션으로 해두면 프로그램 설치나, 운영체제 설치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제조사들의 방법이 궁금해졌습니다.

애플의 경우 리모트 데스크탑이라는 기술을 키노트에서 발표 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 기술을 이용해서, 다른 맥이나 PC의 ODD 를 맥북 에어의 ODD 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그럼 다른 제조사에서는 어떻게 해결하는 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국내 업체인 LG 와 삼성의 제품들중 ODD 가 없는 제품을 위한 솔루션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본 결과 삼성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Q40 시리즈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더라고요. ^^;;; 검색 결과 Q40 은 외장 ODD 를 제공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별매일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셈이죠..

LG 의 경우 맥북에어와 가장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원스핀들 모델인 Xnote P300이 있네요..
공식적인 해결책이 있나 찾아봤습니다. 일단 P300 의 경우 ODD 를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의 경우 스마트 링크 케이블이라는 악세사리를 제공하는 군요.
LG 의 데스크탑 제품인 XPION 전용이라는 말이 없으니, 윈도우즈가 설치된 다른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색상자에 담긴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P300도 없고, 맥북에어도 없는 상황이기에, 그냥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제 생각을 쓴 글입니다. 정확한 정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저도 굉장히 궁금해 하는 부분이라..>

겉으로 보이기엔 애플의 방식이 좀더 편리해 보입니다만, 실제로 생각해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만약 제가 애플의 iMac 을 갖고 있다면, 맥북어에의 방식이 좀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것처럼 "선택한 컴퓨터에 Remote Disc Setup 소프트웨어(Mac OS X 설치 DVD에 포함)를 설치합니다. 이제 앞으로도 계속 Remote Dis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죠. 즉 OSX 설치 DVD 가 있어야합니다. 물론 Remote Disc 프로그램만 USB 에 넣고 다녀도 되겠지만요..

LG 의 경우 별도 프로그램이 필요한지는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확인하면 알려드리죠. 일단 공개된 정보만으로는 케이블만 있으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데스크탑의 경우 무선랜이 내장되어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이용행태가, 데스크탑에는 유선랜을, 노트북에는 무선공유기를 통한 무선랜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Remote Disc 가 무선만을 이용한다면, 크게 의미없는 기술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에 접근이 가능하다면 모르겠지만, 이또한 직접 확인할 수 없으니. ^^;;;

어쨌든 ODD 가 빠지는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한 불편함이 발생하는 건 사실이죠.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있느냐도 자사의 노트북을 차별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morpheuz82 BlogIcon 구차니 2008.01.20 17:51

    결국에 ODD는 사이즈를 위해서 빠질수 밖에 없게 되고
    나중에는 고용량 SD 메모리등이 그 자리를 대신해서 부팅용으로 쓰이게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일단 pc에 메모리 카드 리더가 보급이 될지
    아니면 USB 외장 cd롬에 대세가 될지는 사용자 편의에 달려 있겠죠
    그런 면에서는 sd 메모리와 디카 조합이 좀더 강력한 힘을 가진듯 보입니다.
    결정적으로 SD의 경우 ODD보다는 전원도 덜 먹으니 선택을 하지 못할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아무튼 오래오래 쓸수 있고 얇은 노트북이라면 환영할 일이죠 ㅎ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0 18:37

      개인적으로도 광디스크는 보존 백업용으로 가고, 우리가 쓰는 컴퓨터의 모든 저장장치가 메모리 기반으로 갈것 같습니다. SD 카드가 가장 유력해보이기도 하죠..

      USB 메모리도 있네요. 이동형 오피스라 해서 설치를 안하고 USB 자체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할 수 있는 기술들도 있으니까요.

      노트북에서 하드는 SSD 로 바뀌고, ODD 는 소멸되겠죠. 제로스핀들 모델이 되면, 발열 팬 소음만 남겠네요 ^^ 엠트론에서 (비록 MLC 지만) 32기가 SSD 를 20만원대에 진입시키겠다고 공언했으니,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2. 밀리네스 2008.01.20 20:46

    remote disc는 무선만 지원하는게 아니고네크워크로 연결되기만 하면 됩니다. 뭐 요즘의 유무선 공유기 한대면 해결 된다는 거죠.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0 23:42

      아.. 저는 블루투스처럼 1:1 연결이라 생각했습니다. ^^

  3. Favicon of http://bugnee.tistory.com BlogIcon 버그니? 2008.01.20 21:32

    요즘 노트북 판매시 모든 프로그램은 설치되어 나오면 필요한 프로그램은 다운받아 설치하고 하다보니 백업이 잦은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을 거의 안하게 되더라구요~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0 23:43

      저도 OS 설치할때 (복구영역으로 복구하면 많이 느려서요) 만 사용합니다. 백업도 외장하드가 3개 (1개는 2.5인치)라서.. 뭐..

  4. Favicon of http://lohan.tistory.com BlogIcon Lohan 2008.01.20 21:46

    저도 ODD없는 서브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별 불편함을 못느낍니다.
    저같은 경우, 데스크탑의 ODD를 네트워크 공유시켜놓고 씁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0 23:44

      저도 ODD 없는 제품만 써봤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복구영역을 만들 수도 있는지라. 한번 싸악~ 세팅한후, 복구영역을 만들어둘까.. 생각중입니다. ^^

  5. Favicon of http://yon02.egloos.com BlogIcon 수상한사람 2008.01.20 23:04

    보통 무선랜을 쓰신다면, 이렇게 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집에 들어오는 랜선을 무선공유기에 꼽는다, 그리고 한 포트에 랜선을 연결해서 데스크탑에 연결한다, 그리고 노트북은 무선랜으로 쓴다,, 이렇게 쓰시는 데요, 그러면 데스크탑과 노트북은 같은 네트워크게 들어가게 됩니다, 즉, 데스크탑이 무선랜이 없어도 리모트 디스크를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킨토시 이외에도 Remote disk 를 쓸수 없게 만들었나요??
    홈페이지 정보엔 윈도우즈 컴퓨터에 있는 CD 도 쓸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단연, Mac 의 Remote disk 가 제일 편한 방식이죠,,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0 23:45

      아. 저는 네트워크 상에 있는 컴퓨터끼리 되는게 아니라. 1:1 로 연결해야 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iMac 는 무선랜이 내장되어있지만, 일반 PC 는 그렇지가 않죠. 만약 1:1 로 무선랜 연결을 해야한다면, 일반 PC 에 무선랜카드를 꼽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꺼라고 추측을 했거든요. ^^

  6. Favicon of http://matioworld.com BlogIcon 마티오 2008.01.21 06:24

    먼 미래에 모든 소프트웨어등등을 인터넷에서 산다는것이 대중인식에 잘 받아드려진다면 충분히 없어도 되겠지만 아직까지는 CD를 소장한다는 의미가 있다보니 없는것은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1 11:31

      백업의 문제, 보관의 문제때문에, 인터넷으로만 사는건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플래시 기반 메모리에 담겨서 판매가 되지 않을까요?

  7. Favicon of http://drzekil.tistory.com BlogIcon drzekil 2008.01.21 10:34

    p300시리즈의 내용을 보면..
    기본적으로 데스크탑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다른 설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냥 케이블로 모든게 된다는것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그렇다면 리모트디스크보다 더 좋은게 없어지지요..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1 11:36

      그렇겠죠.
      리모트 디스크도,상대편의 컴퓨터에 설치(OSX 디스크에 있다고 합니다만..) 해야하니... ^^;;

      스마트 링크 케이블이라는게, 그안에 설정 프로그램들이 담겨있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KT의 와이브로 모뎀들중 하나가 이미 비슷한 방식을 쓰고 있어서요.

  8. Favicon of http://caryle.tistory.com BlogIcon Caryle 2008.01.22 16:14

    저도 무선랜카드가 없는 PC에서 무선공유기로 Remote Disc가 가능한지 궁금했는데..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네트워크도 연결이 되나보군요??
    예전에 유선공유기로 컴퓨터 두개에 인터넷을 연결했을때도.. 두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이 쉽지 않았는데...
    요즘은 무선공유기로도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나보군요...

    Macbook Air가 있지도 않은 주제에 제가 별 걱정을 다 하는군요..ㅋㅋ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1.22 18:31

      맥북 에어가 없다고 하시더라도, 보통 이런 기술들은 유사 응용 기술들이 다른 업체에 의해 개발되기 마련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선 랜의 연결 안정성은 걱정해야할 부분이죠. 이제 점점 무선이용도가 높아지니까요

  9. P300유저 2008.02.01 09:59

    p300 유저입니다. 저는 스마트링크 케이블을 가지고 다닙니다. 노트북과 일반 데스크탑에 연결을 시키면 P300이 데스크탑에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물론 공유기를 사용해서 두대가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 되지만, 상황에 따라 네트워크가 어려운 경우 스마트링크 케이블만 있으면 수 초 내에 데스크탑에 있는 자료들을 P300의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무선으로 된다는군요. 고용량의 데이타를 옴기면서 무선이란게 얼마나 제 역할을 해줄지 의문이고.. 무선이 되려면 데스크탑에 무선관련 디바이스가 설치되어야겠죠?
    스마트링크 괜찮은 녀석입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2.01 11:01

      별도 드라이버 설치는 필요없군요.

      전용 포트가 있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요..
      뭐 애플도 만만찮은 회사인데 허술하게 만들지는 않았겠죠..

  10. P300유저 2008.02.01 10:01

    아.. 그리고 연결을 하게되면 데스크탑에서도 P300의 자료를 내것처럼 쓸 수 있죠^^
    그리고 노트북을 수년째 사용하고 있지만 ODD의 필요성은 그닥 느껴지지 않습니다.

    •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Nights 2008.02.01 11:02

      예 저도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ODD 가 필요했던 적이 별로 없었던것 같습니다. ^^ (한 2~3년 쓰고 있습니다.)



뷰티폰 주요 기능.
- 슈나이더사 인증 510만 화소 카메라 렌즈
- 자동 및 수동 초점,
- 손떨림 방지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 ISO800의 고감도 지원
- 스마트 라이트 기능
- 전면 터치 윈도우
- 초당 최고 120프레임의 초고속 동영상 촬영
- 모바일XD 엔진
- 3인치 대형 LCD
- 카메라 렌즈 부분에 조그휠을 장착
- 줌 인/줌 아웃
10월 중 유럽 출시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10월중 유럽출시면, 국내에는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출시되겠네요.
광학줌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뭐 광학줌 거의 안쓰는 지라. ㅋ
  1. Favicon of http://ironmaiden.tistory.com BlogIcon 아이런 메이든 2007.09.06 19:32

    카닷컴에서 굵다고 카이져님이 뭐라하신 그폰 아닌가요?ㅎㅎ
    생각보다 얇군요.ㅎㅎ 가격만 착하면 지를텐데..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9.10 12:35

      예 카이져님 캐스트 들을때는 딴 제품인가 했는데.
      얇은 축이죠 5.1 메카 픽셀 탑제 폰이라는 걸 감안해도

  2. Favicon of http://chaconne.tistory.com BlogIcon Chaconne 2007.09.07 21:43

    동영상이 자주 끊겨서 많이는 못 봤어요. 근데 흐린 화면으로 보기에도 얇고 괜찮을거같네요.
    저런 행사에서 외국인 나레이터가 우리나라 제품 설명해주는거 보면 왜이렇게 찡 한지.. ^^;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9.10 12:37

      제품 자체가 마음에 들어요. 나레이터 모델은 뭐..

  3. Favicon of http://madchick.egloos.com BlogIcon 미친병아리 2007.09.09 22:33

    요즘 정말 좋은 세상이군요.. 시간내서 전시회에 직접 가지 않아도 이런 내용들을 컴퓨터 앞에 앉아서 볼 수 있으니.. 멋진 세상입니다..

    • Favicon of http://affinity.tistory.com BlogIcon [緣]affinity 2007.09.10 12:38

      컴퓨터의 발달 뿐만아니라 각종 디지털 기기의 가격이 하락하고 성능은 비교적 상승했으니까요.

+ Recent posts